몬스터헌터 월드 스킬 정보
분류
이름
스킬명 효과
각룡의 비기
상위 디아블로스 (아종 포함)
(2)둔기 사용 : 예리도가 나쁠수록 공격력 상승. / 원거리 무기의 근접공격 위력과 기절시킬 확률이 매우 크게 상승.
(4)무속성 강화 : 장비 중인 무속성 무기를 강화한다.
각룡의 패기
마스터 디아블로스 (아종 포함)
(3)KO술-극의 : KO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각룡의 힘
하위 디아블로스
(3)둔기 사용 : 예리도가 나쁠수록 공격력 상승. / 원거리 무기의 근접공격 위력과 기절시킬 확률이 매우 크게 상승.
강룡의 비상
상위/마스터 크샬다오라
(3)풍압 완전 무효 : 모든 풍압을 무효화한다.
공폭룡의 진수
마스터 미친 이블죠
(3)스태미나 탈취-극의 : 스태미나 탈취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굉룡의 진수
마스터 티가렉스 (아종 포함)
(3)만족감-극의 : 만족감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교관의 지도
(2)포획 명인 : 포획으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금사자의 분노
마스터 라잔
(2)심안/탄도 강화 :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4)칼날 연마 : 무기를 연마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예리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금사자의 투지
마스터 격앙 라잔
(2)혼신-극의 : 혼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4)재난대처능력-극의 : 재난대처능력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금화룡의 진수
마스터 리오레이아 희소종
(2)정령의 가호-극의 : 정령의 가호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4)진-회심격 [특수]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치 (마비, 독, 수면, 폭파)가 상당히 높아진다.
길드의 견식
(2)행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늘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4)갈무리 명인 : 갈무리 횟수가 1회 증가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길드의 안내
(4)강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난휘룡의 진수 [1]
마스터 맘-타로트
(2)근성 : 체력이 일정량 이상 남아 있을 때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한 번만 힘이 다하지 않고 버틴다.
(4)만족감-극의 : 만족감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뇌랑룡의 진수
마스터 진오우거 (아종 포함)
(3)힘의 해방-극의 : 힘의 해방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대감사의 축복
(3)대감사 선물 : [대감사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상승한다.
(5)대감사 혜택 : [대감사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만개의 축복
(3)만개의 선물 : [만개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상승한다.
(5)만개의 혜택 : [만개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만복의 축복
(3)만복 선물 : [만복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상승한다.
(5)만복 혜택 : [만복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만악룡의 투지
상위 안쟈나프
(2)분발 :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일정 시간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한다.
(4)스태미나 한계 돌파 : 스태미나의 한계치가 증가한다.
만악룡의 패기
마스터 안쟈나프 (아종 포함)
(2)스태미나 한계 돌파 : 스태미나의 한계치가 증가한다.
만악룡의 힘
하위 안쟈나프
(3)분발 :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일정 시간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한다.
멸진룡의 굶주림
상위 네르기간테
(3)가속 재생 : 지속적으로 몬스터에게 공격을 성공시키면 체력이 회복된다. 무기 종류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멸진룡의 패기 [2]
마스터 네르기간테
(2)가속 재생 : 지속적으로 몬스터에게 공격을 성공시키면 체력이 회복된다. 무기 종류에 따라 회복량이 달라진다.
명등룡의 신비
상위 제노 지바
(3)명검/탄환 절약 : 예리도 소모를 절반으로 억제한다. / 가끔 보우건의 탄과 활의 병을 소모하지 않고 발사할 수 있다.
명룡의 신비 [1]
마스터 네로미에르
(2)속성 가속 : 몬스터에 계속 공격을 맞히면 일정 시간 속성해방/장전 확장 Lv2가 발동하고 속성 공격력도 조금 상승한다.
(4)진-속성 가속 : 몬스터에 계속 공격을 맞히면 일정 시간 속성해방/장전 확장 Lv3이 발동하고 속성 공격력도 상승한다.
명적룡의 봉인 [5]
마스터 무페토-지바
(3)용맥각성 : 발도 중, 속성, 상태 이상치, 회심률이 상승한다. 공격 시 데미지를 받지만, 계속 공격하면 자동 회복 효과를 얻는다.
(5)진-용맥각성 : 발도 중에 얻는 공격 성능이 더욱 상승한다. 공격 시 데미지를 받지만, 계속 공격하면 자동 회복 효과를 얻는다.
빙룡의 신비
마스터 이베르카나
(2)회심격 [속성]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높아진다.
(4)얼음연성 : 납도 중에 점점 냉기가 서려 공격력이 높아진다. 근접공격을 맞히거나 화살, 탄을 쏠 때마다 냉기가 사라진다.
빙아룡의 비기
마스터 벨리오로스
(2)발도술 [힘] : 무기 발도 공격에 기절을 유발하는 힘이 추가 및 강화되며 공격력도 약간 오른다.
빙아룡의 절기
마스터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1)발도술 [힘] : 무기 발도 공격에 기절을 유발하는 힘이 추가 및 강화되며 공격력도 약간 오른다.
(3)KO술-극의 : KO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서바이벌 [1]
(2)좀비 - 독기 무효 : 좀비 상태 - 독기 침식 상태를 무효화한다.
(4)도전자-극의 : 도전자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쇄룡의 진수
마스터 브라키디오스 (아종 포함)
(3)도전자-극의 : 도전자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쇄룡의 투지
마스터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
(2)도전자-극의 : 도전자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4)포술-극의 : 포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시투룡의 명맥 [1]
상위 발하자크
(3)슈퍼회복력 : 체력의 자동 회복이 게이지의 최대치까지 지속된다.
시투룡의 영맥
마스터 죽음을 두른 발하자크
(2)슈퍼회복력 : 체력의 자동 회복이 게이지의 최대치까지 지속된다.
신룡의 진수
마스터 나르가쿠르가
(3)진-명검/탄환 절약 : 예리도 소모를 매우 억제한다. / 보우건의 탄과 활의 병을 소모하지 않고 발사할 확률이 높아진다.
아스테라의 축복 [3]
(5)강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앵화룡의 비기
상위 리오레이아 아종
(3)독 데미지 강화 : 몬스터에 부여하는 독의 효과 시간을 늘린다.
염비룡의 은총
상위 나나 테스카토리
(2)스태미나 한계 돌파 : 스태미나의 한계치가 증가한다.
(4)심안/탄도 강화 :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염비룡의 진수
마스터 나나-테스카토리
(3)정비-극의 : 정비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염왕룡의 무예 [1]
상위/마스터 테오 테스카토르
(3)달인의 재주 : 회심 발생 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용기사의 증표
상위 베히모스
(2)비연 [속성] : 점프 공격의 속성 대미지 UP
(4)달인의 재주 : 회심 발생 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용산룡의 비기
상위 조라 마그다라오스
(3)회심격 [특수]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치 (마비, 독, 수면, 폭파)가 높아진다.
용산룡의 진수
(3)포술-극의 : 포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위쳐의 마음가짐 [1]
(2)이그니 강도 : 위쳐의 엄격한 시련을 건뎌내고, 뜻을 깨우친 자만이 강력한 화염 마법 '이그니 표식'을 다룰 수 있다.
(4)슈퍼회복력 : 체력의 자동 회복이 게이지의 최대치까지 지속된다.
은화룡의 진수
마스터 리오레우스 희소종
(2)슬링어 장전-극의 : 슬링어 장전 수 UP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4)진-회심격 [속성]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상당히 높아진다.
자화룡의 진수
마스터 리오레이아 (아종 포함)
(2)독 데미지 강화 : 몬스터에 부여하는 독의 효과 시간을 늘린다.
정열의 축복
(3)정열의 선물 : [정열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상승한다.
(5)정열 혜택 : [정열 특집]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조사단의 안내
(4)갈무리 명인 : 갈무리 횟수가 1회 증가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조사단의 연금술
(3)보머-극의 : 보머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지제룡의 신비 [1]
마스터 안-이슈왈다
(4)대지봉전 : 의상을 착용하는 동안에는 내진 LV3, 풍압 내성 LV3, 귀마개 LV3, 움찔 무효 효과를 얻는다.
(5)진-대지봉전 : 의상을 착용하는 동안에는 내진 LV3, 귀마개 LV5, 풍압 완전 무효, 움찔 무효 효과를 얻는다.
참룡의 진수
마스터 디노발드 (아종 포함)
(3)혼신-극의 : 혼신 스킬 레벨 상한이 잠금 해제된다.
참조룡의 비기
상위 오도가론
(2)발도술 [힘] : 무기 발도 공격에 기절을 유발하는 힘이 추가 및 강화되며 공격력도 약간 오른다.
(4)칼날 연마 : 무기를 연마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예리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참조룡의 진수
마스터 오도가론 (아종 포함)
(3)칼날 연마 : 무기를 연마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예리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참조룡의 힘
하위 오도가론
(3)발도술 [힘] : 무기 발도 공격에 기절을 유발하는 힘이 추가 및 강화되며 공격력도 약간 오른다.
태고의 신비
(2)회심격 [특수]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치 (마비, 독, 수면, 폭파)가 높아진다.
폭린룡의 수호
상위 바젤기우스
(3)근성 : 체력이 일정량 이상 남아 있을 때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한 번만 힘이 다하지 않고 버틴다.
폭린룡의 패기
마스터 홍련의 솟구치는 바젤기우스
(2)근성 : 체력이 일정량 이상 남아 있을 때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한 번만 힘이 다하지 않고 버틴다.
폭추룡의 수호
상위 우라간킨
(3)가드 강화 : 평소에는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가드할 수 있게 된다.
폭추룡의 패기
마스터 우라간킨
(2)가드 강화 : 평소에는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가드할 수 있게 된다.
풍표룡의 은총
상위 레이기에나
(2)행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늘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4)활 모으기 단계 해제 : 활의 모으기 단계가 1단계 증가한다.
풍표룡의 은혜
하위 레이기에나
(3)행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늘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풍표룡의 패기
마스터 레이기에나 (특수개체 포함)
(3)활 모으기 단계 해제 : 활의 모으기 단계가 1단계 증가한다.
호러나이트의 축복
(3)호러나이트 선물 : [호러나이트]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상승한다.
(5)호러나이트 혜택 : [호러나이트]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화룡의 비기
상위 리오레우스 (아종 포함)
(2)회심격 [속성]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높아진다.
(4)심안/탄도 강화 :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화룡의 진수
마스터 리오레우스 (아종 포함)
(3)심안/탄도 강화 :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화룡의 힘
하위 리오레우스
(3)회심격 [속성]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높아진다.
환수의 신비
마스터 키린
(3)강운 : 퀘스트 클리어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환수의 은총
상위 키린
(3)포획 명인 : 포획으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환수의 은혜
하위 키린
(4)포획 명인 : 포획으로 받는 보수의 수가 높은 확률로 늘어난다. (퀘스트 도중에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음)
황흑룡의 신비
마스터 알바트리온
(2)내성 변환 [속성] : 방어 스테이터스의 속성 내성치가 높을수록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속성치가 상승한다.
(3)모든 속성 내성 강화 : 모든 속성의 내성치 1.2배
흑룡 전설
마스터 밀라보레아스
(2)계승 : 극의에 의해 제한된 스킬 레벨 상한이 모두 잠금 해제된다.
(4)초월 : 스킬 [진-명검/탄환 절약]에 더해, 퀘스트 시작 시 또는 힘이 다했을 때, 체력과 스태미나+100 (다른 효과와 중복되지 않음)
거름 명인 슬링어 거름탄의 도망치게 만드는 효과가 상승한다.
Lv.1 : 슬링어 거름탄의 도망치게 만드는 효과가 상승한다.
공격적인 방어 [1]타이밍을 잘 맞춰 가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인 공격력이 1.05배 상승
Lv.1 : 타이밍을 잘 맞춰 가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인 공격력이 1.05배 상승
Lv.2 : 타이밍을 잘 맞춰 가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인 공격력이 1.1배 상승
Lv.3 : 타이밍을 잘 맞춰 가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동인 공격력이 1.15배 상승
광역화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효과의 1/3을 주위 동료에게도 준다.
Lv.1 :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효과의 1/3을 주위 동료에게도 준다.
Lv.2 :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효과의 1/3을 넓은 범위의 동료에게도 준다.
Lv.3 :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효과의 2/3을 넓은 범위의 동료에게도 준다.
Lv.4 :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효과의 2/3을 꽤 넓은 범위의 동료에게도 준다.
Lv.5 : 일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동일한 효과를 꽤 넓은 범위의 동료에게도 준다.
근성 체력이 일정량 이상 남아 있을 때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한 번만 힘이 다하지 않고 버틴다.
Lv.1 : 체력이 일정량 이상 남아 있을 때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한 번만 힘이 다하지 않고 버틴다.
낙법술 발도 중 공격을 받아 크게 날려질 때 낙법을 취해 빠르게 복귀할 수 있게 된다.
Lv.1 : 발도 중 공격을 받아 크게 날려질 때 낙법을 취해 빠르게 복귀할 수 있게 된다.
납도술 [1]속도가 조금 상승한다.
Lv.1 : 속도가 조금 상승한다.
Lv.2 : 속도가 상승한다.
Lv.3 : 속도가 많이 상승한다.
독병 추가 활 장비 중, 독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Lv.1 : 활 장비 중, 독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동반자 지휘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05배
Lv.1 :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05배
Lv.2 :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1배
Lv.3 :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15배
Lv.4 :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2배
Lv.5 : 동반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25배
뛰어들기 대형 몬스터를 향해 점프 회피를 할 수 있게 되며 점프 비거리도 늘어난다
Lv.1 : 대형 몬스터를 향해 점프 회피를 할 수 있게 되며 점프 비거리도 늘어난다
마비병 추가 활 장비 중, 마비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Lv.1 : 활 장비 중, 마비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만족감 먹거나 마시는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25% 확률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Lv.1 : 먹거나 마시는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25% 확률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Lv.2 : (만족감-극의 필요) 먹거나 마시는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50% 확률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Lv.3 : (만족감-극의 필요) 먹거나 마시는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75% 확률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버섯 애호가 푸른 버섯과 독광대버섯을 먹을 수 있게 되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v.1 : 푸른 버섯과 독광대버섯을 먹을 수 있게 되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v.2 : 추가로 니트로 버섯, 마비 버섯을 먹을 수 있게 되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v.3 : 추가로 만드라고라, 도깨비 니트로버섯, 두근두근 버섯을 먹을 수 있게 되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불굴 1회 힘이 다할 때마다 공격력이 1.1배, 방어력이 1.15배한다 (최대 2번까지)
Lv.1 : 1회 힘이 다할 때마다 공격력이 1.1배, 방어력이 1.15배한다 (최대 2번까지)
빨리 먹기 먹는 속도가 조금 상승한다.
Lv.1 : 먹는 속도가 조금 상승한다.
Lv.2 : 먹는 속도가 상승한다.
Lv.3 : 먹는 속도가 많이 상승한다.
섬광 강화 섬광 효과의 성공 확률 UP
Lv.1 : 섬광 효과의 성공 확률 UP
수면병 추가 활 장비 중, 수면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Lv.1 : 활 장비 중, 수면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슬링어 장전 수 UP 지면이나 식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탄의 장전 수가 조금 증가한다.
Lv.1 : 지면이나 식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탄의 장전 수가 조금 증가한다.
Lv.2 : 그리고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일부 탄의 장전 수가 조금 증가한다.
Lv.3 : 그리고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모든 탄의 장전 수가 조금 증가한다.
Lv.4 : (슬링어 장전-극의 필요) 지면이나 식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탄의 장전 수가 추가로 증가한다.
Lv.5 : (슬링어 장전-극의 필요) 모든 탄의 장전 수가 추가로 증가한다.
아이템 사용 강화 일부 아이템의 효과 시간 1.1배
Lv.1 : 일부 아이템의 효과 시간 1.1배
Lv.2 : 일부 아이템의 효과 시간 1.25배
Lv.3 : 일부 아이템의 효과 시간 1.5배
안내벌레의 반응 거리 UP 안내벌레의 반응 거리가 넓어진다.
Lv.1 : 안내벌레의 반응 거리가 넓어진다.
앉아 이동 속도 UP 앉아서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Lv.1 : 앉아서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양동 공격 공격을 명중시키면 몬스터의 주의를 더욱 강하게 끈다.
Lv.1 : 공격을 명중시키면 몬스터의 주의를 더욱 강하게 끈다.
연구자 대형 몬스터의 조사 및 연구가 진행하기 쉬워진다. (결과 화면에서 효과 발동)
Lv.1 : 대형 몬스터의 조사 및 연구가 진행하기 쉬워진다. (결과 화면에서 효과 발동)
위협 들켜도 전투 상태가 될 확률이 낮다.
Lv.1 : 들켜도 전투 상태가 될 확률이 낮다.
Lv.2 : 들켜도 전투 상태가 될 확률이 매우 낮다.
Lv.3 : 들켜도 전투 상태가 되지 않는다.
잠복 몬스터에게서 은신에 성공할 확률이 조금 증가한다.
Lv.1 : 몬스터에게서 은신에 성공할 확률이 조금 증가한다.
Lv.2 : 몬스터에게서 은신에 성공할 확률이 증가한다.
Lv.3 : 몬스터에게서 은신에 성공할 확률이 많이 증가한다.
전화위복 [1]상태 이상 및 속성 피해에서 벗어나면 일정 시간 동안 기초 공격력+12, 속성치에 +30, 상태 이상 축적치 1.05배
Lv.1 : 상태 이상 및 속성 피해에서 벗어나면 일정 시간 동안 기초 공격력+12, 속성치에 +30, 상태 이상 축적치 1.05배
Lv.2 : 상태 이상 및 속성 피해에서 벗어나면 일정 시간 동안 기초 공격력+15, 속성치에 +60, 상태 이상 축적치 1.1배
Lv.3 : 상태 이상 및 속성 피해에서 벗어나면 일정 시간 동안 기초 공격력+18, 속성치에 +90, 상태 이상 축적치 1.15배
점프 철인 점프 중 공격을 받아도 움츠리지 않게 된다
Lv.1 : 점프 중 공격을 받아도 움츠리지 않게 된다
정비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10% 단축
Lv.1 :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10% 단축
Lv.2 :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20% 단축
Lv.3 :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30% 단축
Lv.4 : (정비-극의 필요)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40% 단축
Lv.5 : (정비-극의 필요) 특수 장비의 재사용 시간 50% 단축
추위 내성 추위에 의한 영향을 무효화한다.
Lv.1 : 추위에 의한 영향을 무효화한다.
추적의 달인 흔적 취득시 게이지 상승량이 1.5배가 된다 (안내벌레가 대형 몬스터로 유도하기까지 필요한 흔적의 양이 감소)
Lv.1 : 흔적 취득시 게이지 상승량이 1.5배가 된다 (안내벌레가 대형 몬스터로 유도하기까지 필요한 흔적의 양이 감소)
포격수 발리스타, 대포의 위력 1.1배
Lv.1 : 발리스타, 대포의 위력 1.1배
Lv.2 : 발리스타, 대포의 위력 1.2배
폭파병 추가 활 장비 중, 폭파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Lv.1 : 활 장비 중, 폭파병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피리 명인 수렵피리의 선율 효과 시간 연장, 체력 회복량 상승률 UP
Lv.1 : 수렵피리의 선율 효과 시간 연장, 체력 회복량 상승률 UP
Lv.2 : 수렵피리의 선율 효과 시간 연장, 체력 회복량 상승률 추가 UP
환경 이용 지식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을 50 추가 회복한다.
Lv.1 :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을 50 추가 회복한다.
Lv.2 :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을 80 추가 회복한다.
Lv.3 :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을 100 추가 회복한다.
활주 강화 슬라이딩 후 일정 시간 동안 회심률이 상승한다.
Lv.1 : 슬라이딩 후 일정 시간 동안 회심률이 상승한다.
독기 환경 적응 독기의 안개를 무효화하고 산성에 의한 데미지를 줄인다.
Lv.1 : 독기의 안개를 무효화하고 산성에 의한 데미지를 줄인다.
물가/쌓인 눈 적응 물가 및 눈이 쌓여 있는 장소에서 이동 속도 감소 없음.
Lv.1 : 물가 및 눈이 쌓여 있는 장소에서 이동 속도 감소 없음.
Lv.2 : 물가 및 눈이 쌓여 있는 장소에서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으며 회피 성능 향상.
Lv.3 : 물가 및 눈이 쌓여 있는 장소에서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으며 회피 성능 크게 향상.
열 데미지 무효 열에 의한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Lv.1 : 열에 의한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런너 대시 등 서서히 스태미나를 소모하는 행동의 스태미나 소모량 15% 감소
Lv.1 : 대시 등 서서히 스태미나를 소모하는 행동의 스태미나 소모량 15% 감소
Lv.2 : 대시 등 서서히 스태미나를 소모하는 행동의 스태미나 소모량 30% 감소
Lv.3 : 대시 등 서서히 스태미나를 소모하는 행동의 스태미나 소모량 50% 감소
배고픔 내성 스태미나 게이지의 감소까지 걸리는 시간을 50% 연장.
Lv.1 : 스태미나 게이지의 감소까지 걸리는 시간을 50% 연장.
Lv.2 : 스태미나 게이지의 감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0% 연장.
Lv.3 : 시간 경과에 따른 스태미나 게이지의 감소 무효화.
분발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일정 시간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한다.
Lv.1 :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일정 시간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한다.
스태미나 급속 회복 [2]스태미나 회복 속도 1.1배
Lv.1 : 스태미나 회복 속도 1.1배
Lv.2 : 스태미나 회복 속도 1.2배
Lv.3 : 스태미나 회복 속도 1.3배
체술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10% 감소
Lv.1 :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10% 감소
Lv.2 :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20% 감소
Lv.3 :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30% 감소
Lv.4 :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40% 감소
Lv.5 : 회피 등 고정으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행동의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50% 감소
클라이머 벽, 덩굴 등에 매달린 상태의 회피 이동이나 클러치 이동으로 소비되는 스태미나 50% 감소
Lv.1 : 벽, 덩굴 등에 매달린 상태의 회피 이동이나 클러치 이동으로 소비되는 스태미나 50% 감소
갈무리 철인 갈무리 중 공격을 받아도 움츠리지 않는다.
Lv.1 : 갈무리 중 공격을 받아도 움츠리지 않는다.
감지 활성화되어 있는 채취 포인트를 생태 MAP에서 알 수 있게 된다.
Lv.1 : 활성화되어 있는 채취 포인트를 생태 MAP에서 알 수 있게 된다.
고기굽기 명인 잘 익은 고기를 알맞게 구울 확률이 높아진다.
Lv.1 : 잘 익은 고기를 알맞게 구울 확률이 높아진다.
곤충 표본의 달인 곤충종 소형 몬스터의 사체가 남는 확률이 상승한다
Lv.1 : 곤충종 소형 몬스터의 사체가 남는 확률이 상승한다
Lv.2 : 곤충종 소형 몬스터의 사체가 남는 확률이 상당히 상승한다
Lv.3 : 곤충종 소형 몬스터의 사체가 반드시 남는다
낚시 명인 물고기를 낚아올리는 타이밍이 늘어난다. 대물을 낚을 확률이 높아진다.
Lv.1 : 물고기를 낚아올리는 타이밍이 늘어난다. 대물을 낚을 확률이 높아진다.
식생학 약초 등의 풀 계열 소비 아이템의 취득 수+1
Lv.1 : 약초 등의 풀 계열 소비 아이템의 취득 수+1
Lv.2 : 추가로 열매나 씨앗 계열 소비 아이템의 취득 수+1
Lv.3 : 추가로 곤충 소비 아이템의 취득 수+1
Lv.4 : 추가로 버섯 소비 아이템의 취득 수+1
운반의 달인 운반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일정 이상 높이에서 뛰어내릴 때 운반물을 떨어뜨리지 않는다.
Lv.1 : 운반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일정 이상 높이에서 뛰어내릴 때 운반물을 떨어뜨리지 않는다.
지질학 뼈 채취 포인트의 채취 횟수+1
Lv.1 : 뼈 채취 포인트의 채취 횟수+1
Lv.2 : 추가로 특산품 채취 포인트의 채취 횟수+1
Lv.3 : 추가로 광석 채굴 포인트의 채취 횟수+1
채집의 달인 채집 행동 시, 속도가 상승하고 움츠리지 않는다
Lv.1 : 채집 행동 시, 속도가 상승하고 움츠리지 않는다
탐색자의 행운 활성화되어 있는 채취 포인트 발생 확률 UP
Lv.1 : 활성화되어 있는 채취 포인트 발생 확률 UP
허니 헌터 벌꿀을 채취했을 때 취득 수+1
Lv.1 : 벌꿀을 채취했을 때 취득 수+1
가드 강화 평소에는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가드할 수 있게 된다.
Lv.1 : 평소에는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가드할 수 있게 된다.
가드 성능 공격의 위력을 조금 감소.
Lv.1 : 공격의 위력을 조금 감소.
Lv.2 : 공격의 위력을 조금 감소. 스태미나 소모량을 15% 감소.
Lv.3 : 공격의 위력을 크게 감소. 스태미나 소모량을 15% 감소.
Lv.4 : 공격의 위력을 크게 감소. 스태미나 소모량을 30% 감소.
Lv.5 : 공격의 위력을 매우 크게 감소. 스태미나 소모량을 50% 감소.
귀마개 포효 [소]의 영향이 조금 줄어든다.
Lv.1 : 포효 [소]의 영향이 조금 줄어든다.
Lv.2 : 포효 [소]의 영향이 줄어든다.
Lv.3 : 포효 [소]를 무효화한다.
Lv.4 : 포효 [소]를 무효화하고 포효 [대]의 영향이 줄어든다.
Lv.5 : 포효 [소] [대]를 무효화한다.
기절 내성 기절 상태의 시간을 60% 줄인다.
Lv.1 : 기절 상태의 시간을 60% 줄인다.
Lv.2 : 기절 상태의 시간을 90% 줄인다.
Lv.3 : 기절 상태가 되지 않는다.
내진 진동 [소]를 무효화한다.
Lv.1 : 진동 [소]를 무효화한다.
Lv.2 : 진동 [소]를 무효화하고 진동 [대]의 영향이 줄어든다.
Lv.3 : 진동 [소] [대]를 무효화한다.
독 내성 독 데미지를 받는 횟수가 줄어든다.
Lv.1 : 독 데미지를 받는 횟수가 줄어든다.
Lv.2 : 독 데미지를 받는 횟수가 매우 줄어든다.
Lv.3 : 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독기 내성 독기의 침식을 억제한다.
Lv.1 : 독기의 침식을 억제한다.
Lv.2 : 독기의 침식을 상당량 억제한다.
Lv.3 : 독기의 침식 상태를 무효화한다.
돌파구 상태 이상에 걸려있을 때 회피 시의 무적 시간이 크게 늘어나며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Lv.1 : 상태 이상에 걸려있을 때 회피 시의 무적 시간이 크게 늘어나며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마비 내성 마비 상태의 시간을 30% 줄인다.
Lv.1 : 마비 상태의 시간을 30% 줄인다.
Lv.2 : 마비 상태의 시간을 60% 줄인다.
Lv.3 : 마비 상태가 되지 않는다.
물 내성 물 내성+6
Lv.1 : 물 내성+6
Lv.2 : 물 내성+12
Lv.3 : 물 내성+20, 방어력+10
방어 방어력+5
Lv.1 : 방어력+5
Lv.2 : 방어력+10
Lv.3 : 방어력이 1.05배가 되고, 방어력+10
Lv.4 : 방어력이 1.05배가 되고, 방어력+20, 모든 속성 내성치+3
Lv.5 : 방어력이 1.08배가 되고, 방어력+20, 모든 속성 내성치+3
Lv.6 : 방어력이 1.08배가 되고, 방어력+35, 모든 속성 내성치+5
Lv.7 : 방어력이 1.1배가 되고, 방어력+35, 모든 속성 내성치+5
방어력 DOWN 내성 방어력 DOWN 상태의 시간을 50% 줄인다.
Lv.1 : 방어력 DOWN 상태의 시간을 50% 줄인다.
Lv.2 : 방어력 DOWN 상태의 시간을 75% 줄인다.
Lv.3 : 방어력 DOWN 상태가 되지 않는다.
번개 내성 번개 내성+6
Lv.1 : 번개 내성+6
Lv.2 : 번개 내성+12
Lv.3 : 번개 내성+20, 방어력+10
불 내성 불 내성+6
Lv.1 : 불 내성+6
Lv.2 : 불 내성+12
Lv.3 : 불 내성+20, 방어력+10
속성 피해 내성 모든 속성 피해의 효과 시간을 50% 줄인다.
Lv.1 : 모든 속성 피해의 효과 시간을 50% 줄인다.
Lv.2 : 모든 속성 피해의 효과 시간을 75% 줄인다.
Lv.3 : 모든 속성 피해를 무효화한다.
수면 내성 수면 상태의 시간을 30% 줄인다.
Lv.1 : 수면 상태의 시간을 30% 줄인다.
Lv.2 : 수면 상태의 시간을 60% 줄인다.
Lv.3 : 수면 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 내성 얼음 내성+6
Lv.1 : 얼음 내성+6
Lv.2 : 얼음 내성+12
Lv.3 : 얼음 내성+20, 방어력+10
열상 내성 열상 상태에 의한 데미지를 줄인다.
Lv.1 : 열상 상태에 의한 데미지를 줄인다.
Lv.2 : 열상 상태에 의한 데미지를 크게 줄인다.
Lv.3 : 열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용 내성 용 내성+6
Lv.1 : 용 내성+6
Lv.2 : 용 내성+12
Lv.3 : 용 내성+20, 방어력+10
움찔 감소 움츠리기 무효화. 조충곤 진액 효과의 일부 효과 상승.
Lv.1 : 움츠리기 무효화. 조충곤 진액 효과의 일부 효과 상승.
Lv.2 : 움츠리기 무효화. 엉덩방아를 움츠리기로 감소시킨다. 조충곤 진액 효과의 일부 효과 상승.
Lv.3 : 움츠리기, 엉덩방아 무효화. 조충곤 진액 효과의 일부 효과 상승.
정령의 가호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15% 감소시킨다.
Lv.1 :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15% 감소시킨다.
Lv.2 :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30% 감소시킨다.
Lv.3 :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50% 감소시킨다.
Lv.4 : (정령의 가호-극의 필요)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60% 감소시킨다.
Lv.5 : (정령의 가호-극의 필요)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60% 감소시킨다. 효과가 발동되기 쉬워진다.
진흙 내성 이동 속도와 회피 행동 제한이 줄어든다.
Lv.1 : 이동 속도와 회피 행동 제한이 줄어든다.
체력 증강 체력+15
Lv.1 : 체력+15
Lv.2 : 체력+30
Lv.3 : 체력+50
체력 회복량 UP 회복량 1.1배
Lv.1 : 회복량 1.1배
Lv.2 : 회복량 1.2배
Lv.3 : 회복량 1.3배
폭파 피해 내성 폭파까지의 시간이 연장되고, 폭파 데미지가 줄어든다.
Lv.1 : 폭파까지의 시간이 연장되고, 폭파 데미지가 줄어든다.
Lv.2 : 폭파까지의 시간이 더욱 연장되고, 폭파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Lv.3 : 폭파 피해를 받지 않는다.
풍압 내성 풍압 [소]를 조금 줄인다.
Lv.1 : 풍압 [소]를 조금 줄인다.
Lv.2 : 풍압 [소]를 줄인다.
Lv.3 : 풍압 [소]를 무효화한다.
Lv.4 : 풍압 [소]를 무효화하고 풍압 [대]를 줄인다.
Lv.5 : 풍압 [대]를 무효화한다.
회복 속도 붉은 게이지의 자동 회복 속도 2배
Lv.1 : 붉은 게이지의 자동 회복 속도 2배
Lv.2 : 붉은 게이지의 자동 회복 속도 3배
Lv.3 : 붉은 게이지의 자동 회복 속도 4배
회피 거리 UP 회피 거리가 조금 연장.
Lv.1 : 회피 거리가 조금 연장.
Lv.2 : 회피 거리가 연장.
Lv.3 : 회피 거리가 크게 연장.
회피 성능 무적 시간이 아주 조금 연장.
Lv.1 : 무적 시간이 아주 조금 연장.
Lv.2 : 무적 시간이 조금 연장.
Lv.3 : 무적 시간이 연장.
Lv.4 : 무적 시간이 크게 연장.
Lv.5 : 무적 시간이 매우 크게 연장.
KO술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2배
Lv.1 :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2배
Lv.2 :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3배
Lv.3 :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4배
Lv.4 : (KO술-극의 필요)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5배
Lv.5 : (KO술-극의 필요) 몬스터에 대한 공격의 기절 위력이 1.6배
간파 회심률+5%
Lv.1 : 회심률+5%
Lv.2 : 회심률+10%
Lv.3 : 회심률+15%
Lv.4 : 회심률+20%
Lv.5 : 회심률+25%
Lv.6 : 회심률+30%
Lv.7 : 회심률+40%
강화 지속 태도, 쌍검, 조충곤,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강화 상태 지속 시간 조금 연장.
Lv.1 : 태도, 쌍검, 조충곤,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강화 상태 지속 시간 조금 연장.
Lv.2 : 태도, 쌍검, 조충곤,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강화 상태 지속 시간 연장.
Lv.3 : 태도, 쌍검, 조충곤,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강화 상태 지속 시간 크게 연장.
공격 기초 공격력+3
Lv.1 : 기초 공격력+3
Lv.2 : 기초 공격력+6
Lv.3 : 기초 공격력+9
Lv.4 : 기초 공격력+12, 회심률+5%
Lv.5 : 기초 공격력+15, 회심률+5%
Lv.6 : 기초 공격력+18, 회심률+5%
Lv.7 : 기초 공격력+21, 회심률+5%
관통탄/용화살 강화 보우건의 관통탄, 활의 용화살의 위력 UP
Lv.1 : 보우건의 관통탄, 활의 용화살의 위력 UP
Lv.2 : 보우건의 관통탄, 활의 용화살의 위력 추가 UP
도전자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4 회심률+5%
Lv.1 :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4 회심률+5%
Lv.2 :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8 회심률+5%
Lv.3 :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12 회심률+7%
Lv.4 :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16 회심률+7%
Lv.5 :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20 회심률+10%
Lv.6 : (도전자-극의 필요)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24 회심률+15%
Lv.7 : (도전자-극의 필요) 대형 몬스터 분노시 기초 공격력+28 회심률+20%
독속성 강화 독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독의 축적치에+10
Lv.1 : 독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독의 축적치에+10
Lv.2 : 독 축적치가 1.1배가 되고 독의 축적치에+10
Lv.3 : 독 축적치가 1.2배가 되고 독의 축적치에+10
Lv.4 : 독 축적치가 1.3배가 되고 독의 축적치에+10
둔기 사용 예리도가 나쁠수록 공격력 상승. / 원거리 무기의 근접공격 위력과 기절시킬 확률이 매우 크게 상승.
Lv.1 : 예리도가 나쁠수록 공격력 상승. / 원거리 무기의 근접공격 위력과 기절시킬 확률이 매우 크게 상승.
마비속성 강화 마비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마비의 축적치에+10
Lv.1 : 마비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마비의 축적치에+10
Lv.2 : 마비 축적치가 1.1배가 되고 마비의 축적치에+10
Lv.3 : 마비 축적치가 1.2배가 되고 마비의 축적치에+10
Lv.4 : 마비 축적치가 1.3배가 되고 마비의 축적치에+10
명검/탄환 절약 예리도 소모를 절반으로 억제한다. / 가끔 보우건의 탄과 활의 병을 소모하지 않고 발사할 수 있다.
Lv.1 : 예리도 소모를 절반으로 억제한다. / 가끔 보우건의 탄과 활의 병을 소모하지 않고 발사할 수 있다.
무속성 강화 무속성 무기의 기초 공격력 UP
Lv.1 : 무속성 무기의 기초 공격력 UP
물속성 공격 강화 물속성 공격치+30
Lv.1 : 물속성 공격치+30
Lv.2 : 물속성 공격치+60
Lv.3 : 물속성 공격치+100
Lv.4 : 물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되고 물속성 공격치+100
Lv.5 : 물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되고 물속성 공격치+100
Lv.6 : 물속성 공격치가 1.2배가 되고 물속성 공격치+100
발도술 [기] 발도 공격 회심률+30%
Lv.1 : 발도 공격 회심률+30%
Lv.2 : 발도 공격 회심률+60%
Lv.3 : 발도 공격 회심률+100%
번개속성 공격 강화 번개속성 공격치+30
Lv.1 : 번개속성 공격치+30
Lv.2 : 번개속성 공격치+60
Lv.3 : 번개속성 공격치+100
Lv.4 : 번개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되고 번개속성 공격치+100
Lv.5 : 번개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되고 번개속성 공격치+100
Lv.6 : 번개속성 공격치가 1.2배가 되고 번개속성 공격치+100
보머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1배
Lv.1 :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1배
Lv.2 :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2배
Lv.3 :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3배
Lv.4 : (보머-극의 필요)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4배
Lv.5 : (보머-극의 필요) 폭탄 계열 아이템의 위력 1.5배
불속성 공격 강화 불속성 공격치+30
Lv.1 : 불속성 공격치+30
Lv.2 : 불속성 공격치+60
Lv.3 : 불속성 공격치+100
Lv.4 : 불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되고, 불속성 공격치에+100
Lv.5 : 불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되고, 불속성 공격치에+100
Lv.6 : 불속성 공격치가 1.2배가 되고, 불속성 공격치에+100
비연 점프 공격 위력 1.3배
Lv.1 : 점프 공격 위력 1.3배
산탄/강사 강화 보우건의 산탄 또는 활의 강사, 용의 천천시의 위력 UP
Lv.1 : 보우건의 산탄 또는 활의 강사, 용의 천천시의 위력 UP
Lv.2 : 보우건의 산탄 또는 활의 강사, 용의 천천시의 위력 추가 UP
속성해방/장전확장 숨은 속성의 1/3을 이끌어낸다. / 일부 탄의 장전 수 증가.
Lv.1 : 숨은 속성의 1/3을 이끌어낸다. / 일부 탄의 장전 수 증가.
Lv.2 : 숨은 속성의 2/3을 이끌어낸다. / 여러 탄의 장전 수 증가.
Lv.3 : 숨은 속성을 100% 이끌어낸다. / 거의 모든 탄의 장전 수 증가.
수면속성 강화 수면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수면의 축적치에+10
Lv.1 : 수면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수면의 축적치에+10
Lv.2 : 수면 축적치가 1.1배가 되고 수면의 축적치에+10
Lv.3 : 수면 축적치가 1.2배가 되고 수면의 축적치에+10
Lv.4 : 수면 축적치가 1.3배가 되고 수면의 축적치에+10
숫돌 사용 고속화 연마 동작을 1회 생략.
Lv.1 : 연마 동작을 1회 생략.
Lv.2 : 연마 동작을 2회 생략.
Lv.3 : 연마 동작을 3회 생략.
슈퍼회심 회심 공격 시의 데미지 배율 1.3배
Lv.1 : 회심 공격 시의 데미지 배율 1.3배
Lv.2 : 회심 공격 시의 데미지 배율 1.35배
Lv.3 : 회심 공격 시의 데미지 배율 1.4배
스태미나 탈취 기력 감소 위력 1.2배
Lv.1 : 기력 감소 위력 1.2배
Lv.2 : 기력 감소 위력 1.3배
Lv.3 : 기력 감소 위력 1.4배
Lv.4 : (스태미나 탈취-극의 필요) 기력 감소 위력 1.5배
Lv.5 : (스태미나 탈취-극의 필요) 기력 감소 위력 1.6배
심안/탄도 강화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Lv.1 : 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는다. / 탄과 화살이 최대 위력이 되기까지의 거리가 짧아진다.
앙심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5
Lv.1 :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5
Lv.2 :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10
Lv.3 :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15
Lv.4 :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20
Lv.5 : 체력 게이지에 빨간 부분이 있는 동안 기초 공격력+25
약점 특효 [1]유효 부위 공격 시, 회심률+10%, 상처가 난 경우+5% 추가
Lv.1 : 유효 부위 공격 시, 회심률+10%, 상처가 난 경우+5% 추가
Lv.2 : 유효 부위 공격 시, 회심률+15%, 상처가 난 경우+15% 추가
Lv.3 : 유효 부위 공격 시, 회심률+30%, 상처가 난 경우+20% 추가
얼음속성 공격 강화 얼음 속성 공격치+30
Lv.1 : 얼음 속성 공격치+30
Lv.2 : 얼음 속성 공격치+60
Lv.3 : 얼음 속성 공격치+100
Lv.4 : 얼음 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되고 얼음 속성 공격치+100
Lv.5 : 얼음 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되고 얼음 속성 공격치+100
Lv.6 : 얼음 속성 공격치가 1.2배가 되고 얼음 속성 공격치+100
완전 충전 체력이 최대일 때 기초 공격력+5
Lv.1 : 체력이 최대일 때 기초 공격력+5
Lv.2 : 체력이 최대일 때 기초 공격력+10
Lv.3 : 체력이 최대일 때 기초 공격력+20
용봉력 강화 무기와 멸룡탄의 용봉력을 강화한다.
Lv.1 : 무기와 멸룡탄의 용봉력을 강화한다.
용속성 공격 강화 용속성 공격치+30
Lv.1 : 용속성 공격치+30
Lv.2 : 용속성 공격치+60
Lv.3 : 용속성 공격치+100
Lv.4 : 용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되고 용속성 공격치+100
Lv.5 : 용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되고 용속성 공격치+100
Lv.6 : 용속성 공격치가 1.2배가 되고 용속성 공격치+100
장인 무기의 예리도+10
Lv.1 : 무기의 예리도+10
Lv.2 : 무기의 예리도+20
Lv.3 : 무기의 예리도+30
Lv.4 : 무기의 예리도+40
Lv.5 : 무기의 예리도+50
재난대처능력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방어력+50
Lv.1 :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방어력+50
Lv.2 :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05배, 방어력+50
Lv.3 :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05배, 방어력+100
Lv.4 :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1배, 방어력+100
Lv.5 :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15배, 방어력+100
Lv.6 : (재난대처능력-극의 필요)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25배, 방어력+150
Lv.7 : (재난대처능력-극의 필요) 체력이 최대치의 35% 이하일 때 공격력 1.4배, 방어력+150
집중 태도, 쌍검,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게이지 상승률 5% UP / 대검, 해머, 활의 모으는 시간 5% 단축
Lv.1 : 태도, 쌍검,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게이지 상승률 5% UP / 대검, 해머, 활의 모으는 시간 5% 단축
Lv.2 : 태도, 쌍검,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게이지 상승률 10% UP / 대검, 해머, 활의 모으는 시간 10% 단축
Lv.3 : 태도, 쌍검, 슬래시 액스, 차지 액스의 게이지 상승률 20% UP / 대검, 해머, 활의 모으는 시간 15% 단축
칼날 연마 무기를 연마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예리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Lv.1 : 무기를 연마하면, 일정 시간 동안 예리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클러치 공격 강화 클러치 중 무기공격으로 몬스터에게 상처를 입히기 쉬워지며, 슬링어 탄도 떨어뜨리기 쉬워진다.
Lv.1 : 클러치 중 무기공격으로 몬스터에게 상처를 입히기 쉬워지며, 슬링어 탄도 떨어뜨리기 쉬워진다.
탑승 명인 몬스터에 탑승하기 쉬워지고, 탄 상태에서 성공하기 쉬워진다.
Lv.1 : 몬스터에 탑승하기 쉬워지고, 탄 상태에서 성공하기 쉬워진다.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보우건의 통상탄, 활의 통상화살의 위력 UP
Lv.1 : 보우건의 통상탄, 활의 통상화살의 위력 UP
Lv.2 : 보우건의 통상탄, 활의 통상화살의 위력 추가 UP
특수 사격 강화 보우건의 특수탄과 활의 용화살, 용의 천천시의 위력이 1.1배
Lv.1 : 보우건의 특수탄과 활의 용화살, 용의 천천시의 위력이 1.1배
Lv.2 : 보우건의 특수탄과 활의 용화살, 용의 천천시의 위력이 1.2배
파괴왕 부위에 대한 축적 데미지 1.1배
Lv.1 : 부위에 대한 축적 데미지 1.1배
Lv.2 : 부위에 대한 축적 데미지 1.2배
Lv.3 : 부위에 대한 축적 데미지 1.3배
포술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1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15% 감소
Lv.1 :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1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15% 감소
Lv.2 :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2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30% 감소
Lv.3 :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3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50% 감소
Lv.4 : (포술-극의 필요)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4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60% 감소
Lv.5 : (포술-극의 필요) 건랜스의 포격, 용격포와 차지액스의 병공격, 철갑유탄 등 폭발 공격의 위력이 1.5배, 용격포의 냉각시간이 70% 감소
포탄 장전 수 UP 건랜스의 포격, 차지 액스의 병 장전 수+1
Lv.1 : 건랜스의 포격, 차지 액스의 병 장전 수+1
폭파속성 강화 [1]폭파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폭파의 축적치에+10
Lv.1 : 폭파 축적치가 1.05배가 되고 폭파의 축적치에+10
Lv.2 : 폭파 축적치가 1.1배가 되고 폭파의 축적치에+10
Lv.3 : 폭파 축적치가 1.2배가 되고 폭파의 축적치에+10
Lv.4 : 폭파 축적치가 1.3배가 되고 폭파의 축적치에+10
혼신 [2]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회심률+10%
Lv.1 :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회심률+10%
Lv.2 :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회심률+20%
Lv.3 :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회심률+30%
Lv.4 : (혼신-극의 필요)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회심률+40%
Lv.5 : (혼신-극의 필요)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유지하는 동안 회심률+40%
활 모으기 단계 해제 활의 모으기 단계가 1단계 증가한다.
Lv.1 : 활의 모으기 단계가 1단계 증가한다.
회심격 [속성]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높아진다.
Lv.1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데미지 (불, 물, 번개, 얼음, 용)가 높아진다.
회심격 [특수]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치 (마비, 독, 수면, 폭파)가 높아진다.
Lv.1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치 (마비, 독, 수면, 폭파)가 높아진다.
힘의 해방 [5]스킬 발동 중, 회심률+10% 스태미나 소비량 30% 감소
Lv.1 : 스킬 발동 중, 회심률+10% 스태미나 소비량 30% 감소
Lv.2 : 스킬 발동 중, 회심률+20% 스태미나 소비량 30% 감소
Lv.3 : 스킬 발동 중, 회심률+30% 스태미나 소비량 50% 감소
Lv.4 : 스킬 발동 중, 회심률+40% 스태미나 소비량 50% 감소
Lv.5 : 스킬 발동 중, 회심률+50% 스태미나 소비량 50% 감소
Lv.6 : (힘의 해방-극의 필요) 스킬 발동 중, 회심률+50% 스태미나 소비량 50% 감소. 효과가 발동되기 쉬워진다.
Lv.7 : (힘의 해방-극의 필요) 스킬 발동 중, 회심률+60% 스태미나 소비량 50% 감소. 효과가 발동되기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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