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인벤

평상시
 절단타격
머리 60 70 50 0 0 0 30 35
60 70 25 0 0 0 10 15
100 100 60 5 0 0 10 20
몸통 80 70 20 0 0 0 15 25
90 80 90 0 10 0 70 35
촉각 60 50 30 0 0 0 10 30
촉수 50 40 20 0 0 0 20 30

기본정보

이름 야마츠카미 종류
포효 X 풍압
마비함정 X 함정 X
소리폭탄 X 섬광구슬 X
고기 X 악취구슬 X
포획HP X 꼬리절단여부 X
갈무리부위 및 횟수
몽통(5), 등(3)
파괴가능 부위
촉수
독 내성
마비 내성
수면 내성
기절 내성

갈무리

아이템 드롭 조건 : 일정 대미지를 받아서 추락했을때
용비보 85%(1) 부악룡 체액 25%(1) 10%(1) 고룡의 피 10%(1) 5%(1) 부악룡 가죽 20%(1) 지느러미:35%(1) 용태 8%(1) 28%(1) 용목 20%(1) 38%(1) 신룡태 5%(1) 10%(1) 신룡목 12%(1) 24%(1) 부악룡 지느러미 지느러미:65%(1)

출현 퀘스트

상위
이름 미션 조건
[고룡] 숲을 먹는 용 제한시간: 50분
  • 메인야마츠카미 1마리 토벌
  • 서브A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온난기
참가랭크
71이상
밤/낮
장소
[공식수렵시험] 고탑의 고대룡을 격추하라! 제한시간: 50분
  • 메인야마츠카미 1마리 토벌
  • 서브A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참가랭크
38이상
밤/낮
밤/낮
장소
[헌터즈] 가장 오래된 용 제한시간: 50분
  • 메인야마츠카미 1마리 토벌
  • 서브A야마츠카미 촉수 파괴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온난기
참가랭크
41이상
밤/낮
장소
[고룡요격전] 부악룡을 토벌하라! 제한시간: 50분
  • 메인야마츠카미 1마리 토벌
  • 서브A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참가랭크
41이상
밤/낮
밤/낮
장소
돈도르마

기본 공략

밀림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하늘 위로 검은 그림자가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작은 언덕과 같은 모습에 4개의 다리가 달려 있는 그것은 빠른 속도로 날아가기 때문에 볼 수 있는 일이 그다지 많지 않다. 그 그림자의 정체는 바로 부악룡 야마츠카미다.



가장 오래 된 고룡중의 하나인 야마츠카미는 전신에 수풀이 뒤덮고 있어서 언덕처럼 보이며, 공중에 계속 떠 다니기 때문에 부악룡이라 불린다. 야마츠카미를 처음 만나게 되는 것은 헌터랭크 40 이상이 되기 위한 공식수렵퀘스트로, 기본은 탑에서의 전투가 이루어지나 나중에는 고룡요격전에서도 등장하여 돈도르마 거리를 습격해 오는 일도 발생한다.

거대한 체격에 비해서 공격 패턴은 그다지 많지 않고 공격 패턴에 빈틈이 크지만, 일부 패턴들의 공격력은 매우 막강하여 한 방에 전투불능을 만드는 것들도 있을 정도이다.

부악룡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할 수 있는 장비들에는 기본적으로 마비속성이 붙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식수렵퀘스트를 받고 탑의 계단에서 경직을 주어 추락시킨 후 갈무리만 하고 퀘스트 실패로 재료를 모으는 경우도 적지 않다.


야마츠카미의 기본 공격 패턴

: 지느러미 휘두르기

야마츠카미의 4방향에 나 있는 촉수처럼 생긴 지느러미를 상하로 휘두르는 공격으로, 탑의 계단에서 사용할 경우 피할 공간이 좁아서 맞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탑 정상이나 돈도르마 마을과 같이 넓은 지역에서 사용할 때는 동작이 크기 때문에 공격 패턴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도 구르기 등으로 어렵지 않게 회피할 수 있다.



계단에서 지느러미 휘두르기를 사용할 경우 공격 판정은 지느러미에 있기 때문에, 계단 안쪽에 있는 야마츠카미의 몸쪽에 가까이 붙어 있으면 회피할 수도 있다.


: 대뇌광충 토하기

머리 앞의 촉각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입을 벌린 다음 입 안에서 대뇌광충을 토해 내는 공격 패턴으로, 공격 패턴 자체에는 공격력이 없지만 입 안에서 나오는 대뇌광충이 문제가 된다.

대뇌광충 자체의 공격력은 그다지 높다고는 할 수 없으나 헌터를 따라다니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에 닿을 경우 마비에 걸리거나 대뇌광충의 자폭으로 날아가 버릴 경우 야마츠카미의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이 이어지면 전투불능이 되기 쉽다.



야마츠카미가 대뇌광충을 토하기 위해서 입을 벌리는 때는 거너에게는 절호의 공격 찬스로, 야마츠카미는 입 안이 약점이기 때문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 촉각 찌르기

야마츠카미의 입 앞쪽에 나 있는 2개의 촉각을 정면을 향해 찌르는 공격으로, 탑의 계단이나 돈도르마 방어전의 요새 앞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격 패턴이다.



찌르는 촉각 부분에 공격 판정이 있으며, 찌르기 전에 몸을 움츠리는 예비 동작을 취하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회피하는 것이 좋다. 촉각을 찌른 후에는 촉각을 거둬 들이는 시간동안은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야마츠카미를 공격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 화염 가스 공격

탑의 계단과 돈도르마 방어전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격 패턴으로, 4개의 지느러미를 위로 올린 후에 몸 주위 넓은 범위에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이다. 붉은 색의 가스와 같은 공격을 하기 때문에 화속성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무속성 공격이자 그라비모스의 폭발과 같이 가드 불능 공격이다.

공격 범위가 넓고 위력도 높은 편이며 탑의 좁은 계단에서 싸워야 하기에 피하기가 어렵지만, 지느러미 4개를 모두 위로 올리는 예비동작이 크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탑의 벽쪽에 바짝 붙으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흡입 공격

야마츠카미 필살 공격이라고 할 수 있는 공격 패턴으로, 입을 벌리고 진공청소기처럼 입 앞의 헌터를 빨아들이는 공격이다. 야마츠카미의 모든 공격 패턴 중에 최강의 위력을 자랑하며, 웬만한 방어력과 체력을 지닌 헌터라도 한 방에 사망해 버리는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처음 입을 벌리고 흡입을 시작했을 때 야마츠카미의 입 정면에 있다면 공격에 맞게 되며, 진공청소기 형태로 흡입을 하면서 동체를 돌려서 부채꼴 형태로 공격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그 범위는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며 흡입 공격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입 안이 무방비가 되기 때문에, 대뇌광충 토하기와 함께 거너가 입 안을 공격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일격 필살의 위력을 자랑하는 흡입 공격에 당했을 경우 맞은 순간 즉사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시간 후에 체력이 줄어들게 된다는 점을 이용하여 죽을 고비의 동료를 구하는 방법도 있다. 흡입 공격에 맞은 직후 잠시 멈췄다가 체력이 줄어드는데, 그 전에 생명의 분진과 같은 파티 전체를 회복시키는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전투불능이 되지 않고 살아남을 가능성이 생긴다.


: 보디 프레스

돈도르마 방어전이나 탑의 정상인 10번 지역에서 사용하는 공격 패턴으로, 4개의 지느러미를 펼친 후 그대로 바닥으로 떨어져서 아래에 있는 목표물을 깔아뭉개는 공격이다. 거대한 체격과 펼쳐진 지느러미 전체에 공격 판정이 있기 때문에, 바닥의 그림자만 보고 움직이다가는 당하기 쉽다. 위력 역시 2~300대 방어력 급으로는 한 방에 전투불능으로 만들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언제나 야마츠카미의 움직임을 주시해야 한다.



탑의 정상과 같은 곳에서는 보디 프레스를 하기 전에 지느러미를 위로 올리는 예비 동작을 보고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하지만, 돈도르마 거리의 경우에는 예비 동작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야마츠카미의 아래에서 지느러미를 공격하는 검사의 경우 야마츠카미의 그림자 바깥쪽에서 언제라도 회피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해 두는 것이 좋다.

일단 바닥에 보디프레스가 떨어지면 한참 동안 야마츠카미는 지느러미를 펼친 채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이 때를 노려서 검사는 지느러미를, 거너는 야마츠카미의 눈을 집중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야마츠카미 공략의 흐름

야마츠카미는 탑과 돈도르마 거리에서 출현하지만, 그 전투의 흐름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탑에 출현할 경우에는 계단부터 최고층인 10번 지역까지 천천히 올라오기 때문에 계단에서 전투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20여분의 시간을 탑 꼭대기에서 보내야 하는 지루함이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돈도르마 거리의 경우 바로 시작하자마자 만나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탑에서 전투를 할 경우 계단에서 전투를 벌이는 것은 야마츠카미를 격추시켜서 등 갈무리를 하기 위한 것으로, 탑에서 아무리 큰 대미지를 준다고 해도 야마츠카미의 체력은 일정 수치 이하로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10번에서만 쓰러뜨릴 수 있게 된다.

계단에서 야마츠카미를 격추시키기 위해서는 야마츠카미에게 지속적으로 공격을 하여 일정 수치 이상의 대미지를 줄 경우 경직 발생과 함께 바닥에 주저앉게 된다. 이 때 계단 안쪽으로 이동을 하면 야마츠카미의 등으로 뛰어내릴 수 있게 된다. 야마츠카미의 등에서 갈무리를 할 때는 지느러미와 몸통이 이어지는 부분에서 갈무리를 할 수 있으며, 대거룡폭탄을 설치할 수도 있다.



야마츠카미가 탑의 정상에 올라오면 주로 공중을 떠 다니게 된다. 이럴 때 거너의 공격은 몸통에 맞아도 거리가 멀어서 대미지를 제대로 줄 수 없기 때문에, 검사와 같이 지느러미를 공격해 주는 것이 좋다. 검사 역시 지느러미를 공격하다가 보디 프레스를 사용한 후에는 근접하여 대미지를 주는 전법을 반복한다.



탑 정상인 10번 지역에 한 번 들어오면 귀환구슬을 사용하거나 전투불능이 되지 않는 한 나갈 수가 없기 때문에, 10번 지역 입장 전에 만반의 준비를 갖춰 놓도록 한다.

야마츠카미의 부위 파괴는 지느머리로, 부위 파괴 후의 외관상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부위 파괴를 위해서는 4개의 지느러미에 일정 대미지를 주면 대미지의 합계가 일정 수치가 넘을 경우 파괴 완료가 된다. 또는 지느러미에 8번의 경직을 주었을 때 파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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