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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의 기본정보와 조작법을 알자 - 한손검



안녕하신가~ 제군들! 몬헌인벤의 무기담당 훈련교관 'Ulf'이다!
신참 풋내기 헌터들을 위해 각종 무기에 대한 훈련을 맡은 이상,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상에서 몬스터에게 한방에 나가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이 무기별 정보 페이지를 정독하는 것은 제군들의 앞날을 위한 투자이자! 보험인것이다!


이번에 알려줄 무기는 바로 한손검! 작은 고추가 매운 법이다!



▣ 한손검의 소개

지금도 수많은 예비 헌터에서 초고수 헌터까지 그 범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손검이야 말로 공격과 방어를 호두 반쪽 쪼개듯 5:5로 정확하게 나눈듯 한 훌륭한 밸런스의 무기이다! "이거~ 뭐~ 타격감도 없고 리치도 짧고 공격력도 약한데다 더군다나 룩도 안습인데요?!"라고 따지는 헌터라면 한손검의 위력을 과소 평가 한 것! 겉으로 보이는 모습으로 한손검을 판단하기에는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 무기라고~


거대한 용의 다리사이를 유유하게 헤집고 다니면서 피하고 막고 이리뛰고 저리뛰면서 결국 잡아내는 모습을 본다면 한손검을 들고 뛰쳐나가고 싶을껄?~ 어이 자네! 한손검이라고 한손에 검만 들고가면 안돼! 방패도 들고가야지~


자자~ 달리면서 고기 뜯고 싶은 사람은 모여라~~ 시간은 금이니깐! 칼집어 넣을 시간이 어디있나! 먹으면서 썰어!



△ 시작은 미약 하였으나 끝도 미약 할거야?~ 초반 룩은 안습이다.




▣ 한손검의 장점과 단점


- 한손검의 장점

한손검의 장점은 공수의 완벽한 균형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말은 무엇인가 하면, 상황의 대처가 모든 무기중에서 가장 완벽하단 말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즉 덩치가 작던, 산만하던, 피할 수도 있고 막을 수도 있는 한손검은 어떠한 궁지에 몰려도 꽉! 깨물어 줄 수 있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여타 무기처럼 강력한 한방은 없지만, 꾸준하게 공격이 가능함으로써 낮은 공격력을 커버할 수 있다. 무기 자체에도 다른 무기들과 다르게 속성이 붙은 무기들이 많아서 일단 많이 치고 보는 한손검으로써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무기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옆에 헛점만을 노리는 다른 무기를 가진 이들에게 속성공격을 해 상태이상을 유발시킨다면 당신은 파티에서 떠오르는 에이스일껄? 어쩌면 모르지~ 구인게시판에서 당신이 모집하는 글을 보고 사람들이 몰려들지도!


방어적인 측면에서는 방패는 폼이 아니다! 엄연하게 가드를 위해 존재하며 방어의 반응 속도는 그 어떤 무기보다 빠르다. 몸보다 빠르게 반응하는 방어 행동을 체감하게 된다면 가슴으로 들어오는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낸 작은 방패를 사랑하게 될지도...


이렇듯 공수 모두 완벽하게 조율된 한손검을 사용하는 헌터들이 빛을 발하게 되는 것은 바로 발도중에서도 아이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다른 무기들은 아이템을 사용할려면 손을 비워야 하는데 한손검은 그렇지가 않다. 이 최강의 장점이야 말로 그 어떤 공격보다 강력한 무기가 아니겠는가? 준비만 되어 있는 한손검 헌터라면 속성공격을 유발 시킨 후 몬스터의 약점을 찾아 큰통폭탄을 펑! 하고 터트릴 찬스가 자주 있을 것이다!


적절하게 그리고 사용하기 쉽게 맞춰져 있어 초보 헌터들도 사용하기 쉬운 한손검! 캐릭터를 처음 만들면 한손검으로 시작하는 이유가 괜히 있는것이 아니다!



- 한손검의 단점

한손검의 단점을 억지로 말하자면 사용하기 쉽고, 거의 모든 상황에 대처 하도록 만들어진 만큼 다른 무기들에 비해서 특출난 점이 없다는 정도?


사실 단점이 없어서 억지로 말하는 듯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지~ 이미 한손검의 매력을 느끼고서 최고의 경지까지 다다른 일류 헌터들은 이 단점들을 완전히 묵살해 버릴지도 모르겠지만, 처음 하는 신참헌터들을 위한 글이니 자세하게 적어야 하지 않을까요? 일류 헌터님들~


낮은 공격력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정말 쉴새없이 공격해야 하고 준비한 많은 아이템들을 사용해야 한다. 속성공격을 일으켜 추가 공격이나 연계공격을 퍼붓지 않는 이상 다른 무기들과 비슷한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한 다른 무기들에 비해서 예리도를 무시하는 공격이 없고, 슈퍼아머가 되는 행동이 점프베기 밖에 없기 때문에 정확한 빈틈을 찾지 못한다면 사냥은 난관에 직면하게 될지도...


또한 매우 짧은 리치는 파티플레이시에 치명적인 단점으로 존재하는데, 한손검이 빠른 공격으로 속성공격을 일으킨다는 것을 아는 고급 헌터들이라면 매우 고마운 파티겠지만, 그렇지 않은 파티에서는 공격하러 깊숙히 들어갔다가 다른 헌터들에게 몰매맞고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 하기도 한다.


가드의 효율도 완벽하지가 않다. 방패는 엄연히 가드를 위해 존재하기는 하지만 랜스나 건랜스의 철벽 방어와는 차이가 커서 거대 몬스터의 공격을 받으면 쭈욱~ 밀려나 버린다. 경직시간도 꽤나 길어서 아무리 가드 판정이 빠르다고 할지라도 그 후에 회복하기 전에 연타를 맞아 가드가 풀려버리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사실 초보자 입장에서 보는 한손검은, 아직 납도와 발도에 익숙하지 않은 신참 헌터들을 위해 쉽게 적응 할 수 있는 무기를 만들어 준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 해본다. 납도, 발도하는 순간에 아이템을 사용하는 법을 익히거나 시야를 넓히면서 꾸준하게 사냥한다면 당신도 한손검으로 여유있는 시간에 더더욱 몬스터를 때려잡는 일류헌터가 되어 있지 않을까?


▣ 한손검의 기본 특징





▣ 기본적인 조작 방법


△ 한손검의 기본 키셋팅


1. 내려 베기 : 말그대로 정면의 대상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 베는 동작이다. 쉽고 빠르게 연속 연계가 나간다는 장점이 있다. 리치는 매우 짧다


2. 점프 공격 : 한손검의 짧은 리치를 커버할 수 있는 유일한 공격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내려 긋는다. 한손검 모든 연계의 기본이 되는 동작이며, 모든 연계는 이 점프 공격으로 부터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3. 회전 베기 : 허리를 크게 돌려 정면을 횡으로 베는 동작이다. 역시 리치는 대검과 태도에 비하면 짧은 편. 단타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며 마지막 연계 마무리의 기술로 사용된다. 다만 리치가 짧아도 파티원들이 뭉쳐있는 곳에서 남발하면 민폐 기술이 될 수 있다.


4. 올려 베기 : 보통 점프 공격의 연계도중 나가고, 단일 공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빈도수는 극히 적다. 적이 바로 앞에 있어서 점프 공격이 필요하지 않을 때 사용해 연계의 시작기술로 나간다.


5. 가드 : 한손검의 가드는 그 어떠 무기보다 반응속도가 빠르다. 순간 가드 해체 후 방향 전환도 빠르고 그 만큼 위급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다만 가드 성능은 안정적이지 못하니 정말 위급한 순간에 몸보다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 △ 한손검의 방패 판정은 훌륭하다! 발도 중 아이템 사용도 가능! ]



5. 가드공격 : 가드중에 내려 베기를 하면 가드를 잠시 멈추고 단타의 짧은 횡공격을 한다. 보스급 몬스터와의 실전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일반 몬스터의 공략시 헛점을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될 뿐 실제 사용빈도는 극히 낮다.


6. 차기 : 발로 걷어 차는 동작이다. 상태이상에 걸린 동료나 잠이든 몬스터를 억지로 깨우는 것 이외에도 아군을 걷어 차서 채집이나 갈무리 딜레이를 줄여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 기본 연계 기술

한손검의 연계 기술은 짧은 시간에 수많은 유효타를 집어 넣을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짧은 리치를 감안하여 한 방향에 집중적으로 공격을 퍼붓는 형식의 연계들이며, 이는 빠른 상태이상 공격이나 치고 빠지기가 유효하도록 배려한 것으로 보인다.


한손검에는 무한 연계는 존재 하지 않는다. 하지만 빠른 공격 속도로 인해 거의 무한 연계 형식으로 기술들이 나간다고 봐도 무방하다. 방패와 검 연계 조차도 순간 경직 시간이 1초 미만이기에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모든 연계기술의 시작은 점프 공격이나 올려 베기로 나가고 올려 베기로 이어진다. 각 연계의 시작이 다를 수 있지만, 입력의 차이만 존재 할 뿐 모션의 동작은 같다.


- 점프 공격 → 내려 베기 3회 → 방패 & 검 연계(내려 베기 커맨드로 발동) → 회전 베기

※ 단 첫 내려 베기는 내려 베기 커멘드임에도 불구하고 올려 베기가 나가니 유의하자.


- 올려 베기 → 내려 베기 2회 → 방패 & 검 연계(내려 베기 커맨드로 발동) → 회전 베기

※ 모션은 동일하지만 커맨드만 틀리다. 즉, 점프 공격이 필요 없을 시에만 사용되는 연계이다.



[ △ 기본 7,6,5 연타 연계 ]




▣ 추천 연계 기술


기본 연계 중 방패 & 검 연계는 경직 시간이 있어 최단 시간에 가장 많은 공격을 넣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방패 & 검 연계를 생략하고 내려 베기 도중 바로 회전 베기 연계로 마무리 하고 회피하는 동작을 추천하는데 실제적으로도 다음의 연계들이 한손검 공격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 점프 공격 → 내려 베기 3회 → 회전 베기



[ △ 점프 공격을 시작으로 한 응용 연계 ]



- 올려 베기 → 내려 베기 2회 → 회전 베기

※ 내려 베기 도중에 바로 회전 베기로 공격을 마무리 하거나 회피하는 동작이 가능하다.



[ △ 올려 베기를 시작으로 한 응용 연계 ]




▣ 한손검의 전술적 운용

한손검은 아이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와 타겟에 대해 단시간에 얼마나 많은 연계를 넣어 상태 이상을 유발 시켜 추가적인 공격 찬스를 얼마나 많이 만들어 내는지가 운용의 핵심 포인트다.


단순한 연계라 실제적인 운용에 어려움이 없는 만큼 실전에서도 확실하게 연계를 넣어주고 집중 공격된 부위에 경직이 일어나거나 상태 이상이 생겨 찬스가 생긴다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폭탄류의 아이템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도무지 틈이 없는 몬스터의 경우는 발도 중에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활용! 섬광탄이나 음폭탄으로 몬스터의 빈틈을 만든 후 발도가 필요 없는 빠른 점프 공격을 이용해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들어갈 필요성도 있다.


가드 위주의 공격은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 공격력이 약한 무기로 가드에 치중하다 보면 자칫 사냥이 지루해 질 수도 있고 더욱 더 심각해지는 문제는 떨어지는 공격력으로 인해 퀘스트 제한 시간이 끝나 버리는 최악의 무기가 될 수도 있다는 점. 비록 예리도를 무시하는 공격이 없지만 한대를 때리더라도 약점인 부위를 골라 집중적으로 공격하고 빠지는 공략 패턴의 습득이 필요하다.


공든탑은 무너진다! 한손검의 연타에 의해!





Inven - U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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