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인벤

무기의 기본정보와 조작법을 알자 - 태도



안녕하신가~ 제군들! 몬헌인벤의 무기담당 훈련교관 'Ulf'이다!
신참 풋내기 헌터들을 위해 각종 무기에 대한 훈련을 맡은 이상,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상에서 몬스터에게 한방에 나가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이 무기별 정보 페이지를 정독하는 것은 제군들의 앞날을 위한 투자이자! 보험인것이다!


이번에 알려줄 무기는 바로 태도! 대검이 매력적인 무기이기는 한데, "너무 느려서 도저히~ 난 못해먹겠다!"라는 신참들은 태도를 선택해 써는 맛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 태도의 소개

'몬스터는 썰어야 한다!'라는 모토 아래! 도검류만을 고집하는 매나아급 유저들을 위해 준비했다! 흠~ 일단 몬헌의 태도는 등에 차고 있는 것만으로도 멋쟁이 포스가 느껴지니 보는 것 만으로도 뿌듯한 태도의 유혹을 누가 뿌리치겠는가?


몬스터 사이를 누비고 다니면서 사각, 사각 소리는 내며 썰어주는 태도의 묘미야 말로 진정한 검사의 로망인 것이다! 타격감은 대검보다는 떨어지겠지만 자신이 무식하지 않다고 굳게 믿는 샤프한 헌터들은 집어들자! 태도! Let's Try! 일섬!



△ 처음 시작 무기를 등에 차고 있는 것 만으로 샤프해 보이는 태도!




▣ 태도의 장점과 단점


- 태도의 장점

태도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검은 검인데 대검과는 정반대'라고 말하고 싶다. 대검이 공격과 수비 양쪽 측면에서 밸런스를 맞춘 무기라고 한다면, 가벼운 태도는 날렵한 동작과 빠른 연계공격이 가능하여 기동성으로 방어를 커버하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다.


일단 무게가 대검보다 가볍기 때문에 날렵한 공격이 가능하다. 발도 상태 중에서도 일반적인 이동 속도로 움직이는 것이 가능해 그 만큼 몬스터의 헛점을 노리고 공격하기에 수월하다. 대검처럼 한방을 노리는 공격보다는 헛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꾸준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기본 운용법!


각종 단일 기술들이 모두 연계로 응용되기 때문에 그 만큼 파생되는 연계의 수도 무궁무진! 능숙한 헌터들이라면 자기가 공략하고 싶은 부위만 쏙쏙 골라잡아 요리하듯, 전신 안마를 하는 모습들을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발도도 빠르고 발도 후 달리기도 가능하고 대검 보다 공격 속도도 빠르다는 위의 장점들로 인해, 연계만 잘 넣는다면 대검을 뛰어넘는 공격력도 자랑할 수 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연계로 모은 연기 게이지를 통한 기인베기의 추가 연계로 이미 당신은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


태도는 확실히 초보자를 위한 무기는 아닐 수 있다! 하지만 대검을 사용하면서 땅바닥 구르기에는 이력이 난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 보기를! 대검보다 더욱 굴러다닐 수 있을 것이다.(뭐얏!? 또 땅바닥 구르기를 하라고?!! 헌터랭크 100도 구르는데 엄살은~)


- 태도의 단점

어이어이~ 장점만을 쭉 나열했다고 태도를 집어드는 저 풋내기~ 끝까지 교관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를 바란다. 몬헌의 모든 무기에는 단점이 있다. 대검보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풋워크도 좋고, 꿀리지 않는 공격력이라면 누가 대검을 하겠는가~ 일장일단! 무기 선택의 최우선적인 고려점이다. 태도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는데 홀홀단신으로 칼 한자루에 의지하기에는 태도의 크기는 너무 작다. 즉, 가드가 불가능 하다는 말씀!


처음 몬헌을 하는 유저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회피만을 이용한 운용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방어의 개념이 전혀 없는 무기이기 때문에 회피를 못한다면 수레 3번 타고 마을로 실려오게 될지는 자신의 모습을 수 없이 바라보게 될지도... 회피에 대해 개념이 안 잡힌 초보 유저들에게는 허공을 향해 칼만 휘둘러 대다가 몬스터한테 뒤통수 맞게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론이라면 태도의 단점은 딱 하나! 바로 가드가 불가능하고 회피만 가능하다는 점. 이 부분이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지만 회피의 운용법을 아는 유저가 태도를 선택한다면 몬스터들은 이미 당신의 발밑에 있지 않겠는가? 제때 피해주고 연계를 넣어주는데 그 어떤 몬스터가 당해내겠는가~ (뭐라고?! 그런 고수들이라면 이 글을 보고 있지 않을 거라고?!)


사거리가 길어서 슬픈 무기도 태도일 수 있는데 장점이 너무 부각되어 아무 생각없이 태도를 휘두르다 보면 주변에 동료들은 자신의 태도에 쓰러져 있고, 자신만 칼부림을 하고 있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니깐 파티플레이시에는 항상 동료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연계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독불장군을 좋아할 동료들은 그리 많지 않다는점 명심!


태도를 사용하기 전에 2가지만 꼭 기억하자! 회피의 운용법을 익힐 것, 검의 리치와 몬스터의 사거리 계산을 항상 하고 사냥에 임할 것! 이상! 장단점에 대한 설명이었다!



▣ 태도의 기본 특징





▣ 기본적인 조작 방법


△ 태도의 기본 키셋팅


1. 세로 휘두르기 : 칼을 높에 들어 정면으로 내려치는 동작이다. 공격의 판정이 전방과 상단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태도에서 유일하게 머리위의 타겟을 공격할 수 있는 기술.


2. 발도 세로 휘두르기 : 납도 상태에서 달리다가 세로 휘두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빠른 발도 직후 세로 휘두르기가 나간다.


3. 발도 기인 베기 : 납도 상태중에 기인 베기 버튼을 누르면 칼로 크게 원을 그리며 발도를 시작한다. 물론 공격 판정이 있으며, 연기 게이지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



[ △ 발도 세로 휘두르기와 발도 기인베기의 차이점 ]



4. 찌르기 : 검신을 살짝 들어 정면으로 빠르게 단타로 찌르는 동작이다. 반응 속도가 매우 빠르며, 다른 공격 연계를 시행하기 전에 감초처럼 들어가는 기술이다. 빠르게 중요 약점만을 노려 경직을 유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5. 베고 빠지기 : 빠르게 가로로 베고 재빠른 풋워크로 뒤로 빠지는 동작이다. 보통 연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기술로 쓰이지만 단발성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없는 기술. 단 주변에 아군이 있을 경우 공격에 휘말려서 경직되기 쉬우므로, 파티 플레이 중에는 주위를 확인하면서 사용해라.


6. 올려 베기 : 이 공격 기술은 단일 기술로는 발동이 불가능 하며 찌르기 후에 세로 휘두르기를 하면 빠르게 올려베는 동작을 취하면서 상단 공격이 가능해진다. 입력 커맨드에는 없으니 미리 알아두고 찌르기 후! 나간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7. 기인 베기 : 칼을 머리위로 들어 원을 그리며 휘두르는 동작으로, 연기 게이지를 안모은 상태에서는 단타, 연기 게이지의 모은 상태에 따라 기인 베기 연타가 나간다. 기인 베기 사이에 세로 휘두르기와 베고 빠지기 조합으로 6연타 귀인연계가 가능하다.


8. 차기 : 납도상태에서 발로 걷어 차는 동작이다. 상태이상에 걸린 동료나 잠이든 몬스터를 억지로 깨우는 것 외에도 함정 설치나 각종 채집 등의 동작의 경직을 줄여 주는 역할도 한다.



▣ 기본 연계 기술

태도의 연계 기술의 파생은 무궁무진하지만 그 기본 틀만 익혀둔다면 매우 간단하다. 태도의 모든 연계 중에는 베고 빠지기와 기인 베기로 연계의 마무리가 가능하며 무한 연계 중 어느 때라도 공격을 끊고 회피동작으로 이어지기 편하도록 고안되어 있다.


즉, 찌르기와 세로 휘두르기의 기본 연계를 익히고 연계를 끊을 때는 베고 빠지기나 기인 베기로 마무리 한다는 점! 그 다음 공격을 할 것 인가 회피를 할 것 인가의 판단은 당신의 것!


- 기본 무한 연계

찌르기 → 세로 휘두르기(올려 베기가 나감) → 세로 휘두르기



[ △ 기본 연계 ]



- 기본 무한 연계의 응용

발도 세로 휘두르기 또는 세로 휘두르기 후

→ 찌르기 → 세로 휘두르기(올려 베기가 나감) → 세로 휘두르기 → (기본 무한 연계 계속 하다가) → 기인 베기나 베고 빠지기로 마무리!

즉 위의 모든 동작 중에서 어떤 단계에 있더라도 기인 베기와 베고 빠지기로 연계가 마무리 된다는 사실! 이해가 잘 안된다고 마구잡이로 누르지 말자구~ 세 가지만 기억하자! 기본연계 & 연계를 끊는 두가지의 기술! 그 다음 회피! 이 연계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추천 연계 기술 쪽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기로 하겠다.



▣ 추천 연계 기술

- 발도 베기 → 찌르기 → 세로 휘두르기 2번 → 기인 베기 or 베고 빠지기

태도로 본격적으로 대미지를 가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익혀야 할 연계이다. 공격의 시작은 발도로 시작! 기본 연계를 사용한 후 기인 베기 or 베고 빠지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공격중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바로 마무리 연계를 넣거나 바로 회피 동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그리고 기연 게이지를 빠르게 모을 수 있는 기본 연계 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모든 연계의 응용은 이 동작에서 나오니 꼭 익혀두도록 하자.



[ △ 발도 베기 → 찌르기 → 세로 휘두르기 2번 → 기인 베기 or 베고 빠지기 연계 ]




- 기인 연계 3가지

기인 연계는 꼭 연기 게이지를 모아야지만 쓴다? 단발성이기는 하지만 기연 게이지가 없어도 발동되는 기인 연계가 존재하는데 위의 기본 연계와는 다르게 기인 연계부터 파생되는 연계이다. 기인 연계의 기본이며, 연계라기 보다는 단타로 치고 빠지기에 유용한 연계이다.


기인 베기 → 세로 휘두르기(찌르기가 나감) → 베고 빠지기



[ △ 연기 게이지 없이도 사용 할 수 있는 기본 기인 베기 연계 ]



연기 게이지를 모았다면 기인 연계를 시도할 수 있는데 단발성 연계와 모든 동작이 한번에 들어가는 연계가 있다. 단발성 기인 연계는 그 사용법이 간단하고 데미지도 좋기 때문에 완벽한 허점이 생기지 않은 가운데서도 즐겨 사용하게 되는 기술이다.


연기 게이지 모은 후 → 기인 베기(1단) → 기인 베기(2단) → 기인 베기(3단) → 베고 빠지기



[ △ 기인 베기 기본 연계 ]



다음으로는 기인 베기 사이사이에 일반 기술들을 넣어서 기인 연계의 모든 동작을 구현하는 방법으로 완벽한 찬스에 사용한다면 폭발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연기 게이지 모은 후 → 기인 베기(1단) → 세로 휘두르기(찌르기가 나감) → 기인 베기(2단) → 세로 휘두르기(올려베기가 나감) → 기인 베기(3단) → 베고 빠지기



▣ 태도의 전술적 운용

태도의 기본적인 공격 전술은 항상 연기 게이지를 확인 하며 전투를 진행 하는 것이다. 단타로 한방씩 때리는 공격은 몬스터에게 별다른 타격을 줄 수 없으므로 헛점을 파악했다면 꾸준한 연계로 연기 게이지를 올려 기인 연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 발도 상태에서도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다.

태도는 대검과 다르게 발도 상태에서도 이동 속도의 저하가 없으므로 상대적으로 빠른 헛점을 파악하고 바로 공격이 가능하다. 꾸준하게 헛점을 찾아 연타를 넣으면서 몬스터를 주시해 공격에 따라 적절한 회피를 넣는 것은 필수. 몬스터와의 거리가 아주 먼 상태가 아니라면 발도 상태라도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자.


- 연기 게이지를 모았다면 완벽한 찬스를 만들자.

몬스터의 헛점을 노려 꾸준한 연계를 넣어 연기 게이지를 모았다면 아이템을 사용해 무력화 상태로 만들거나, 경직 또는 다운 순간에 모았던 연기 게이지를 사용해 기인 베기 연계로 폭발적인 화력을 보여주는 것이 모든 몬스터 공략의 핵심! 방어가 불가능한 만큼 공격으로 승부하는 것!


연기 게이지는 꽉 차지 않는 이상 계속 해서 줄어드니 꼭 게이지를 확인하며 연계를 넣어주어야 한다. 또한 게이지가 꽉 찬 상태 후 마지막 공격 시점으로 부터 30초가 지나면 게이지가 줄어들기 시작하므로, 30초 이전에 몬스터에게 완벽한 찬스를 만들어서 한 대라도 때려주도록 하자.



Inven - U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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