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인벤

다채로운 자연 환경을 가진 몬헌의 지역들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극한, 경계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만큼 플레이어는 다양한 자연 환경을 가진 여러 지역에서 무시무시한 몬스터들과 혈전을 벌이게 된다.



[ 보기만 해도 몸이 얼어붙을 것만 같은 눈보라가 몰아치는 설산 지역 ]



이런 지역들은 퀘스트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으로 향하는 퀘스트가 없다면 원하는 지역으로 갈 수가 없게 된다. 만약 무기나 방어구를 강화시키는데에 필요한 재료가 한 곳의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다면 먼저 해당 지역으로 향하는 퀘스트를 받아야만 한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퀘스트의 모든 것! - 바로 가기



◆ 지역의 종류와 랭킹 제한

정확하게 나뉘는 것은 아니지만 몬스터 헌터의 지역들을 구분하자면 4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다. 물건을 사고 전투 준비와 퀘스트를 받게 되는 메조포르타 광장과 돈도르마 거리 지역은 기본중의 기본.

다양한 보스 몬스터와 결전을 벌이는 밀림, 사막, 습지, 설산, 화산, 수해, 탑, 숲과 언덕의 일반 지역과 특정한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갈수 있게 되는 요새, 돈도르마 거리, 슈레이드 성의 특수 퀘스트 지역, 그리고 여러가지 연습 퀘스트를 할 수 있는 대투기장을 연습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초반에 신참 퀘스트를 수행하는 대투기장 ]



이런 지역들로 향하는 퀘스트들은 헌터 랭킹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지역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헌터 랭크 제한이 존재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숲과 언덕 지역에서 행하는 퀘스트는 헌터 랭크 1부터 30까지의 하위 등급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다.



◆ 기후와 지형

독이 퍼져있는 습지, 서서히 스테미너를 고갈시키는 무서운 추위 등은 몬스터를 상대해야하는 헌터에게 자연환경이라는 또 하나의 짐을 추가시키게 된다.

1) 계절에 따른 입장 지역 변화

몬스터 헌터에 존재하는 계절에 따라서 어떤 지역으로 향하는 퀘스트가 아예 없기도 하다. 그럴수 밖에 없는 것이 여름이나 봄에 가도 추운 곳을 한 겨울에 간다면 그 것은 이미 죽음을 예고한 것이나 다름 없다.

한랭기에는 설산, 온난기에는 사막 지역으로 가는 퀘스트는 없다. 한랭기에 설산에 가는 퀘스트를 받고 싶다면 계절과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는 헌터 퀘스트를 알아보거나 채널을 변경해야만 한다.

게임을 시작했다면 서버와 채널 선택부터 - 바로 가기


2) 기후의 영향

비교적 초반에 접하게 되는 사막에 처음들어서는 헌터라면 자신의 체력이 계속하여 줄어드는 현상에 당황하게 될 것이다. 눈이 오는 설산의 눈보라가 몰아치는 지역에서는 스테미너가 평소에 비해 빠르게 사라지는 것을 느끼고 의아하게 여길지도 모른다.

이 현상들이 모두 기후에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현상인데 사막과 같이 더운 지역에서는 체력이 계속하여 줄어들고 설산과 같이 추운 지역에서는 평소에 비하여 스테미너 최대량이 2배에서 3배 빨리 줄어들게 된다.



[ 저런 땡볕 아래에 서 있는다면? ]



만약 이런 기후 효과들을 제거하고 싶다면 쿨러 드링크나 핫 드링크와 같은 소비 아이템이나 내서, 내한 등의 스킬을 발동시켜서 막는 방법이 있다.



4) 지형의 피해와 모습의 변화

화산에서는 지역 곳곳에 보기만해도 뜨거운 용암들이 흐르고 있다. 이 용암들의 근처에 가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저하되는데 이 효과는 쿨러 드링크로는 무효화 할 수 없고 지형 피해 감소 스킬로 완화나 무효화 시킬 수가 있다.



[ 화산에 간다면 이런 용암 주의를 조심해야 한다. ]



또한, 낮과 밤의 시간차이에 따른 지형의 변화도 있는데 밀림의 경우 낮에는 10번 존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밤에 갈 경우에는 10번으로 향하는 길에 물이 차올라 이동할 수가 없다. 화산에서는 밤에는 용암의 양이 많아져 전체적인 존의 모양과 이동 경로가 바뀌게 된다.

이런 지형에 의한 피해와 모양의 변화는 몬스터와의 싸움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몬스터와 캐릭터의 상태 변화 - 바로 가기




5) 일방 통행

일반적으로 몬스터 헌터에서 존과 존의 이동은 자유롭게 가능하다. 길만 있다면 현재의 존에서 다른 존으로 그리고 다른 존에서 현재의 존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되돌아가지 못하는 존도 존재하고 있다. 밀림의 경우에는 6번에서 7번으로 이동을 하면 낭떠러지 위에 위치하게 된다. 이 위치에서 아래로 떨어지면 다시 6번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7->5->6과 같이 다른 존을 거쳐야만 한다.

이런 지형은 맵에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 주의깊게 살핀다면 확인이 가능하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