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인벤

평상시
 절단타격
머리 5 40 20 0 0 0 0 0
오른쪽집게 5 35 15 0 0 0 0 0
왼쪽집게 5 35 15 0 0 0 0 0
다리 30 25 10 0 0 0 0 0
몸통 20 20 10 0 0 0 0 0
꼬리 15 5 30 15 15 15 15 15
결정 5 40 40 0 0 0 0 0
1차파괴후
 절단타격
머리 35 10 20 0 0 0 0 0
오른쪽집게 35 5 15 0 0 0 0 0
왼쪽집게 35 5 15 0 0 0 0 0
다리 30 25 10 0 0 0 0 0
몸통 20 20 10 0 0 0 0 0
꼬리 15 35 30 15 15 15 15 15
결정 5 40 40 0 0 0 0 0
2차파괴후
 절단타격
머리 35 40 40 0 0 0 0 0
오른쪽집게 35 35 40 0 0 0 0 0
왼쪽집게 35 35 40 0 0 0 0 0
다리 30 25 10 0 0 0 0 0
몸통 20 20 10 0 0 0 0 0
꼬리 30 15 30 15 15 15 15 15
결정 5 40 40 0 0 0 0 0
뒤집혔을때
 절단타격
머리 50 60 40 0 0 0 0 0
오른쪽집게 50 50 40 0 0 0 0 0
왼쪽집게 50 50 40 0 0 0 0 0
다리 60 20 20 0 0 0 0 0
몸통 50 50 80 0 0 0 0 0
꼬리 15 15 50 15 15 15 15 15
결정 20 50 80 0 0 0 0 0

기본정보

이름 아크라·제비아 종류
포효 풍압
마비함정 X 함정 X
소리폭탄 X 섬광구슬 X
고기 X 악취구슬 X
포획HP X 꼬리절단여부 O
갈무리부위 및 횟수
몸통(3), 꼬리(1), 꼬리(수정)(1)
파괴가능 부위
오른쪽 발톱, 왼쪽 발톱, 머리, 수정
독 내성
마비 내성
수면 내성
기절 내성 내성 : 200, 지속시간 : 10초

갈무리

아이템 드롭 조건 : 결정액샤워 사용후 땅속에 들어갈 때
회정갈 견각 90%(1) 50%(1) 오른쪽집게:25%(1),왼쪽집게:25%(1) 노바 크리스털 48%(1) 무지갯빛 광석 10%(1) 2%(1) 회정갈 혈정석 결정:100%(1) 질긴 회정갈꼬리 100%(1) 회정갈 휘정석 수정:100%(1) 뾰족한회정갈발톱 오른쪽집게:75%(1),왼쪽집게:75%(1) 큰 회정갈턱 머리:100%(1)

출현 퀘스트

상위
이름 미션 조건
[헌터즈] 매혹의 혈정석 제한시간: 50분
  • 메인아크라·제비아 1마리 토벌
  • 서브A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한랭기
참가랭크
71이상
밤/낮
장소
늪지

기본 공략

일본 서버에서 시즌 3.5에 등장한 아크라 제비아는 외관으로만 보자면 아크라 바심에서 색깔만 좀 다른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바심과 같이 두꺼운 갑각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고, 바심의 패턴을 기반으로 하여 좀 더 다채로운 패턴들로 무장하고 있어서 바심과는 다른 재미를 준다.





공격의 패턴은 전부 무속성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방어구의 속성과는 상관 없이 가능한 한 높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를 입고 가는 것이 좋다. 또한 전투가 벌어지는 곳은 바심이 출현하는 사막이 아니라, 늪지의 동굴에서 싸우게 되므로 핫드링크를 준비해 가자.



바심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속성 공격이 통하지 않고, 꼬리에만 일부 통하기 때문에 속성 무기보다는 기본 공격력이 높은 무기로 도전하는 것이 좋다. 차가운 색깔과 무속성의 공격 및 육질로 로봇 전갈 또는 전갈형 조이드라는 별명이 있다.



▣ 아크라 제비아의 부위파괴와 절단

아크라 제비아의 육질은 일반적인 상태와 1차 부위 파괴, 2차 부위 파괴, 그리고 뒤집혔을 때의 4가지로 구분되는 것은 바심과 같다. 머리, 오른쪽 집게발, 왼쪽 집게발이 1차 파괴가 되면 각 부위에 있는 수정 결정이 파괴가 되며 2차 파괴를 완료하면 껍질이 파괴되어 속살이 보이게 된다.



그리고 3부위의 파괴가 완료 되면 아크라 제비아가 뒤집혀서 버둥거리게 되는데 이 때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에만 꼬리 절단이 가능하지만 바심과 조건이 다르다. 보통 꼬리의 절단은 절단치의 누적으로 이루어지나, 제비아의 꼬리는 절단과 타격의 두 속성이 각각 일정치 이상이 되어야 잘린다.



꼬리 위에 붙어 있는 결정은 10회의 타격을 받으면 부서지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다시 자라나게 된다. 꼬리를 절단 할 때 꼬리 위에 결정이 붙어 있는 상태라면 결정에서도 갈무리가 가능하여 총 2회를 할 수 있다.



제비아 역시 바심과 마찬가지로 부위파괴에 따라 체액의 색깔이 변하는데, 각 부위가 2차 파괴까지 진행되면 체액의 색이 바뀌는 것도 같다. 처음 부위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체액의 색은 백색(게임상에서는 회색)으로 부위파괴 보상품은 회정갈의 체액을 받게 된다.



머리, 오른쪽, 왼쪽 집게발 중에서 하나를 2번 파괴하여 완전 파괴를 하면 황색의 체액으로 바뀌며 보상품으로 회정갈의 황색체액, 두번째 부위를 2차 파괴하면 청색의 체액으로 바뀌면서 보상품으로 회정갈의 청색체액, 세번째 부위를 2차 파괴하면 아크라 바심이 뒤집혀 바둥거리게 되는데 이 때 꼬리 절단에 성공할 경우 홍색으로 체액이 변하면서 보상품으로 회정갈의 홍색체액을 받게 된다.



[ 부위 파괴에 따른 체액 색깔의 변화 ]



어찌보면 차례대로 천천히 부수고 꼬리를 절단하면 될 것처럼 여겨질지 모르겠지만 파괴 부위 회복이라는 숨은 복병이 남아 있다. 황색과 청색의 체액 상태에서는 바심과 마찬가지로 제비아 역시 결정액 샤워라는 기술을 사용,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를 처음 상태로 복구하고 체액의 색도 한단계 이전으로 돌아간다.



또한 청색의 체액 상태에서 마지막 부위를 파괴하고 뒤집혔을 때 꼬리를 절단하지 못하면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가 복구되어 다시 한번 파괴를 해야만 한다. 그렇지만 한 번 붉은색이 되면 이전의 색으로는 되돌아가지 않는다.



▣ 아크라 제비아의 공격 패턴

☞ 기상 꼬리 휘두르기

처음 아크라 바심이 있는 존에 들어서면 땅 위에 수정만 보이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수정에 충격을 주거나 수정에 가까이 접근하면 이리저리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을 한다.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지만 처음부터 맞고 시작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방어가 가능한 공격이므로, 방어 가능한 무기를 가진 사람이 앞에서 가드를 하고 있거나 돌멩이 등을 던져서 시작하는 방법도 좋다.





☞ 돌진

거의 모든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공격 패턴으로, 두 집게발을 위로 들어 올린 후 돌진한다. 돌진 상태에서 유도 성능이 있지만 그다지 뛰어나지 않으니 대부분 정면만 피하면 맞지 않는다.






☞ 회전 집게발

잠시 몸을 움추렸다가 180도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집게발로 헌터를 공격한다. 공격력은 약하지만 제비아 전방에서 공격하던 헌터가 맞고 공격의 흐름이 끊어지기 쉽다.



☞ 꼬리 찍기 - 마비

양 집게를 하늘로 들어올리고 잠시 멈춘 상태에서 꼬리를 땅에 내려찍는 공격을 한다. 마지막 순간에 약 90도 정도까지는 목표 헌터에게 몸을 돌리면서 꼬리로 찍기 때문에 제비아의 정면 부근에 있다면 공격을 중단하고 회피를 택하는 것이 낫다.


꼬리로 찍을 때 몸을 일정 각도 회전하기 때문에 바심보다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좀 더 넓다. 방어를 할 수 있는 무기라면 가드하는 것도 한 방법이며, 공격에는 마비 속성을 가지고 있어 정면으로 타격당할 경우 마비에 걸려 후속타가 날아올 가능성이 있다.





☞ 회전공격 - 풍압 대

오른쪽으로 꼬리를 말아서 용수철처럼 힘을 응축시킨 다음 왼쪽으로 한바퀴 반 정도 회전을 하면서 온 몸으로 공격을 하는 패턴으로, 처음 공격 발동을 보고 피하기는 어렵지 않다. 그렇지만 꼬리의 공격 반경이 넓기 때문에 방어가 쉽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 꼬리 휘두르기 - 마비

제자리에서 둥글게 꼬리를 세워서 말고난 이후 후방으로 꼬리를 내려친 다음 왼쪽, 오른쪽, 다시 중앙의 4회 공격을 한다. 공격 준비 자세를 확인했다면 후방에서 물러나 머리나 다리 옆에서 공격을 하도록 한다. 제비아의 뒷다리를 기준으로 한 선 앞쪽에만 있으면 맞지 않는다.






☞ 결정액 분사 - 결정화

집게와 네 다리를 땅에 단단히 고정 시키면서 꼬리를 위로 세우고 정면을 향해서 지그재그로 결정액을 분사한다. 준비 시간이 길고 빈틈도 많아 제비아의 두 집게발 정면쪽으로 공격 판정이 있고 머리 바로 앞은 안전지대이다. 만약 결정액 분사에 당해 몸에서 수정이 돋아나고 있다면 재빨리 방향키를 연타하여 수정을 털어내도록 해야한다. 집게발이 아래로 내려오는 기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때 집게발 파괴를 노리자.





☞ 수정 폭탄 심기- 결정화

꼬리와 집게를 높이 들고 몸을 위아래로 흔든 후 꼬리 끝에 달린 수정을 정면의 땅에 심고 땅 속으로 들어가 숨었다가 다시 나오게 된다. 이렇게 심은 결정은 약 15초 후에 폭발하면서 광범위한 지역에 맞으면 결정이 맺히게 된다.


수정을 땅에 심기까지의 준비 과정과 땅 속에 들어가기 전까지가 공격하기 좋은 기회이며 아크라 바심이 땅 속으로 들어간 이 후에는 수정에서 멀리 떨어져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다.


만약 한 곳 이상이 2차 부위파괴가 완료 되었다면 땅 속에서 나온 후 높은 확률로 결정액 샤워를 사용하여, 파괴된 부위를 복구한다. 결정 폭탄 심기는 꼬리 끝의 수정이 파괴되면 사용할 수 없으니 건너가 꼬리 끝의 수정을 공격하여 파괴해두도록 한다.





☞ 점프 결정 던지기 - 결정화

꼬리와 집게를 위로 향한 상태에서 위 아래로 몸을 4회 정도 흔든 다음 위로 점프하면서 정면에 바닥으로 꼬리 끝에 달린 수정을 던져 폭발시킨다. 폭발 범위 제비아의 몸 넓이와 비슷하며 머리 부근에서 공격할 경우 미리 피하지 않는다면 위험하다.


높은 위력을 자랑하는 공격 패턴으로, 폭발하는 방향으로 방어하면 무기로 막을 수 있다.



☞ 연속 꼬리 회전공격 - 풍압 대

체액의 색이 황색, 청색,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집게발로 땅을 긁다가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S자로 2회전 공격을 하게 된다.

어느쪽 집게발로 땅을 긁느냐에 따라서 공격 시작 위치가 바뀌는데 어느 쪽이라도 정면에 있다면 피하기 어려우니 집게발로 땅을 긁는 모션을 보이면 재빨리 정면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 점프 프레스 - 지진

체액의 색이 청색,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목표 헌터를 향하여 높이 점프하여 덮치는 공격을 한다. 다이묘자자미의 지상 점프와 비슷하지만 유도 성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공격력도 중급 이상이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 좌우 집게발 휘두르기

체액의 색이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뒷다리 만으로 일어선 다음 양쪽 집게발로 번갈아 공격을 하면서 앞으로 빠르게 달려가는 공격이다.


공격력이 상당하기에 한대라도 맞으면 위험하지만 S자로 공격을 하면서 돌진하다가 마지막에는 넘어져서 버둥거리기 때문에 기회를 노려 공격하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결정액 샤워

꼬리에서 결정액을 자신의 몸에 뿌려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를 완전 회복 시키면서 800가량의 체력을 회복한다. 주로 결정 폭탄을 지상에 설치한 후 땅 속에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사용하는 일이 많다.



☞ 꼬리 먹기

꼬리가 잘린 상태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잘린 꼬리를 자신이 먹어 버린다. 먹는 동작마다 50정도의 체력을 회복하며 다 먹었을 경우 체력이 1000 회복된다. 또한 꼬리를 먹고 난 이후에는 잘려진 꼬리가 사라져 버려 미리 갈무리를 하지 않았다면 갈무리 기회를 날리게 되지만, 꼬리 먹기를 하는 동안에는 무방비상태가 되므로 공격 찬스이다.



☞ 지상 결정 던지기 - 결정화

아크라 제비아만의 공격 패턴 중 하나이며, 지상에 제비아가 꼬리를 좌우로 흔든 후 전방으로 수정을 던져서 폭발을 일으킨다. 처음 공격이 시작될 때 꼬리를 2번 흔들고 바로 전방으로 날리지만, 폭발이 일어나는 범위는 제비아 기준으로 왼쪽 전방에서 중앙 전방이며 제비아 오른쪽까지는 폭발 범위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제비아의 오른쪽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 후방 확산 결정 발사 - 결정화

아크라 제비아만의 공격 패턴 중 하나로, 제비아의 후방에 있는 헌터를 향해 꼬리에 나 있는 수정을 터뜨려서 부채꼴로 넓게 수정 조각을 발사한다. 제비아의 꼬리 기준으로 약 150도 정도의 범위에 수정이 날아가며 발동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제비아 뒤에 서 있다가 맞는 일이 많다.



☞ 점프 회전 손톱 공격

두 집게발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회전하는 제비아만의 공격 패턴이다. 연속 꼬리 회전공격과 비슷한 형태로 이루어지지만, 2회전이 아니라 1회전만 한다. 또한 마지막에 휘두르는 꼬리에도 공격 판정이 있다.


처음 발동 모션이 돌진과 비슷하기 때문에 돌진과 혼동하다가 맞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점프하여 찍을 때까지 몸 전체에 공격 판정이 있기 때문에 피하기 어려운 공격이다.



▣ 아크라 제비아의 기본 특징

☞ 모든 보조 도구가 통하지 않는다.

아크라 제비아에게는 구멍함정, 마비함정, 소리폭탄, 섬광구슬 등의 기본적으로 사냥에 쓰이는 함정류가 통하지 않는다. 이런 보조 도구에 의존하여 사냥을 다니던 헌터라면 좌절을 맛 볼 수도 있겠지만 보조 도구를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편하다 할 수 있다.



☞ 기절 외의 상태이상은 걸리지 않는다

아크라 바심과 마찬가지로 제비아 역시 독, 마비, 수면의 상태이상이 전혀 통하지 않으며 기절만 시킬 수 있다. 이런 특징 때문인지 아크라 바심의 소재로 만드는 무기는 높은 깡뎀을 가지고 있고 방어구는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여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편이다.





☞ 결정화 상태이상

수정 폭탄 등 결정화 공격을 받고 상태이상에 걸릴 경우 온몸에서 수정이 자라나 잠시 후 폭발하게 되는데 이를 가만히 놔두면 수정이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된다. 결정화 상태이상에 걸렸다면 방향키를 연타하거나 다른 헌터들이 공격으로 수정을 부셔서 결정화를 풀어내야 한다.


결정화 공격에 맞아서 온 몸에 수정이 생겨났을 때는 스테미너가 최소 수치로 줄어들게 되지만 강주 상태에서는 스테미너가 줄어들지 않는다. 결정화 속성 공격을 받아 체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후속타인 수정 폭발이 발생하면 위력이 높기 때문에 살아남기 힘들다. 방향키 연타를 할 시간이 없다면 일부러 제비아의 공격에 맞아서 푸는 방법도 있다.





▣ 전략과 협동심으로 홍색 체액을!

아크라 제비아의 전투는 늪지의 동굴 9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핫 드링크와 같이 추위를 대비한 소모품류나 장비품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 회정갈의 홍색체액과 꼬리를 노려라

아크라 제비아에게 얻을 수 있는 최상위 소재이자 난이도 극상의 홍색 체액.


홍색의 체액을 얻기 위해서는 아크라 제비아의 체력이 40%정도 되는 시점에서 3부위의 파괴를 마치고 뒤집어 졌을 때 꼬리를 자르는 것이 중요하다. 부위 파괴를 신경 쓰지 않고 무작정 공격한다면 3부위 파괴나 꼬리를 자르기도 전에 제비아를 토벌해 버릴 수도 있다.


또한 너무 부위 파괴에 몰두하다 보면 꼬리에 충분한 피해를 축적하지 못하거나 체력이 40% 이상에서 부위파괴를 마칠 수도 있다. 처음 뒤집어 졌을 때 꼬리를 자르지 못할 경우 3번째 부위 파괴 부분이 복구 되고 다시 부수는 동안 결정액 사워를 사용할 확률이 그만큼 증가하게되니 되도록이면 한번에 꼬리를 자를 수 있는 것이 좋다.


꼬리를 자르기 위해서는 바심과는 달리 타격 대미지와 절단 대미지를 모두 축적시켜야 한다. 제비아가 뒤집어졌다면 우선 타격계 무기로 공격을 하다가 꼬리의 혈관 색이 푸른 색에서 붉은 색으로 변하면 절단계 무기로 대미지를 축적시켜서 자른다. 꼬리의 혈관 색이 변하기 전까지는 절단계 무기의 공격은 타격계 무기의 공격을 방해할 수 있으니 뒤에서 대기를 하던가 다른 부위를 공격하자.



☞ 부위 파괴에 따른 육질을 생각하라!

아크라 제비아는 기본 상태에서는 타격계에 약하지만 1차 파괴 이후에는 절단계의 공격도 통하게 된다. 효율적인 부위 파괴를 위해서는 파티원들의 협동이 중요한데 1차 파괴를 위해서는 해머와 같은 타격계 무기가 좋고 2차 파괴는 절단계 무기가 유효하다.


즉 타격계 무기로 1차 파괴를 하는 동안 절단계 무기로는 꼬리나 다리를 노리다가 1차 파괴가 완료되면 역활을 바꿔서 절단계가 부위 파괴, 타격계는 기타 부위를 노리는 방법 등이 필요하다. 건너의 경우에는 꼬리와 꼬리 수정을 노려 공격을 하면 좀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손톱의 부위파괴는 수정이 없어지는 것으로 알 수 있다 ]



☞ 잘린 꼬리에서 생겨나는 수정도 파괴하자

제비아의 꼬리가 잘리면 잘린 부위에 새롭게 수정이 돋아나는데, 이것을 파괴하면 추가 부위파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절단면 수정은 대미지의 축적과는 상관 없이, 25번 공격을 맞추면 부서진다. 그렇지만 무기에 따라서는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로켓 술통 폭탄 등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 꼬리가 잘리면 주의한다

아크라 바심과 마찬가지로 체액 색이 변하면 기본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는 추가 공격 패턴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특히 꼬리가 잘린 이후에는 꼬리로 하는 대부분의 패턴을 사용할 수 없어 점프 프레스나 강력한 돌진 집게발 휘두르기를 자주 사용하여 헌터가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제비아는 새로 추가된 기술이 꼬리를 이용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꼬리가 잘린 상태에서는 바심과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하다.
           

네티즌 의견

검색

네티즌의견 17개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등록일 추천
290 제목 [1] 글쓴이 20 10-10 4
290 제목 글쓴이 20 10-10 4
290 제목 글쓴이 20 10-10 4

의견 쓰기

글쓰기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