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인벤

평상시
 절단타격
머리 15 40 20 0 0 0 0 0
오른쪽집게 15 35 15 0 0 0 0 0
왼쪽집게 15 35 15 0 0 0 0 0
다리 25 25 10 0 0 0 0 0
몸통 20 20 10 0 0 0 0 0
꼬리 30 5 30 0 0 0 0 0
결정 5 40 40 0 0 0 0 0
1차파괴후
 절단타격
머리 35 15 20 0 0 0 0 0
오른쪽집게 35 10 15 0 0 0 0 0
왼쪽집게 35 10 15 0 0 0 0 0
다리 25 25 10 0 0 0 0 0
몸통 20 20 10 0 0 0 0 0
꼬리 30 5 30 0 0 0 0 0
결정 5 40 40 0 0 0 0 0
2차파괴후
 절단타격
머리 35 40 40 0 0 0 0 0
오른쪽집게 35 35 40 0 0 0 0 0
왼쪽집게 35 35 40 0 0 0 0 0
다리 25 25 10 0 0 0 0 0
몸통 15 20 10 0 0 0 0 0
꼬리 30 5 30 0 0 0 0 0
결정 5 40 40 0 0 0 0 0
뒤집혔을때
 절단타격
머리 50 60 40 0 0 0 0 0
오른쪽집게 50 50 40 0 0 0 0 0
왼쪽집게 50 50 40 0 0 0 0 0
다리 60 20 20 0 0 0 0 0
몸통 50 50 80 0 0 0 0 0
꼬리 40 20 50 0 0 0 0 0
결정 20 50 80 0 0 0 0 0

기본정보

이름 아크라·바심 종류
포효 풍압
마비함정 X 함정 X
소리폭탄 X 섬광구슬 X
고기 X 악취구슬 X
포획HP X 꼬리절단여부 O
갈무리부위 및 횟수
몸통(3), 꼬리(1), 꼬리(수정)(1)
파괴가능 부위
오른쪽 발톱, 왼쪽 발톱, 머리
독 내성
마비 내성
수면 내성
기절 내성 내성 : 200, 지속시간 : 10초

갈무리

아이템 드롭 조건 : 결정액샤워 사용후 땅속에 들어갈 때
미정갈 견각 90%(1) 50%(1) 오른쪽집게:25%(1),왼쪽집게:25%(1) 노바 크리스털 48%(1) 무지갯빛 광석 10%(1) 2%(1) 질긴 미정갈꼬리 100%(1) 미정갈 휘정석 수정:100%(1) 뾰족한미정갈발톱 오른쪽집게:75%(1),왼쪽집게:75%(1) 큰 미정갈턱 머리:100%(1)

출현 퀘스트

상위
이름 미션 조건
[스페셜] 금, 은달걀과 아크라·바심 제한시간: 50분
  • 메인아크라·바심 1마리 토벌
  • 서브A아크라·바심 꼬리 절단
  • 서브B도스게네포스 1마리 수렵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번식기
참가랭크
51이상
밤/낮
장소
사막
[헌터즈] 환혹의 결정석 제한시간: 50분
  • 메인아크라·바심 1마리 토벌
  • 서브A
  • 서브B
난이도
★★★★★★★
수주랭크
계절
번식기
참가랭크
51이상
밤/낮
장소
사막

기본 공략

일본에서는 시즌 3.0의 주인공이지만 국내에서는 시즌 통합 업데이트로 6월 25일 이후에 출현하게 되는 몬스터인 아크라 바심. 견고해 보이는 거무스름한 껍질을 전신에 두른 전갈과 흡사한 형태의 아크라 바심은 발광 체액을 온몸에 순환시켜 자신의 체질을 변화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기존의 몬스터와는 전혀 다른 여러가지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의 몬스터와 똑같이 상대하려고 한다면 토벌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 아크라 바심의 기본 특징

1. 모든 보조 도구가 통하지 않는다.

아크라 바심에게는 구멍함정, 마비함정, 소리폭탄, 섬광구슬 등의 기본적으로 사냥에 쓰이는 모든 보조 도구가 통하지 않는다. 이런 보조 도구에 의존하여 사냥을 다니던 헌터라면 좌절을 맛 볼 수도 있겠지만 보조 도구를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편하다 할 수 있다.



2. 상태이상도 속성도 무효, 오직 기절만!

딱딱한 겉 껍질과 특이한 체액 때문인지 아크라 바심은 독, 마비, 수면의 상태이상이 전혀 통하지 않으며 오직 기절 시키는 것만 가능하다. 또한 모든 속성 공격이 통하지 않아 물리 공격만으로 사냥을 해야한다.

이런 특징 때문인지 아크라 바심의 소재로 만드는 무기는 높은 깡뎀을 가지고 있고 방어구는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여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편이다.



3. 부위 파괴에 따라 체액의 색이 변하고 얻는 소재가 다르다.

아크라 바심은 부위 파괴를 얼마나 정확하게 빨리 해내냐에 따라서 타격할 때 튀는 체액이 색이 달라지며 이 체액의 색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부위 파괴 소재가 달라지는 특징도 가지고 있어 원하는 소재를 얻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요구하기도 한다.



4. 마비와 결정화 상태이상

아크라 바심은 전갈과 같은 외형을 가진 탓인지 꼬리를 이용한 공격 패턴이 많은 편이며 마비와 함께 결정화라는 상태이상을 사용하는 공격도 가지고 있다.

결정화 공격을 받고 상태이상에 걸릴 경우 온몸에서 수정이 자라나 잠시 후 폭발하게 되는데 이를 가만히 놔두면 수정이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된다. 결정화 상태이상에 걸렸다면 방향키를 연타하거나 다른 헌터들이 공격으로 수정을 부셔서 결정화를 풀어내야 한다.

만약 결정화 속성 공격을 받아 체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수정 폭발에 당했다면 살아남기는 어렵다.



5. 짐은 관대하다? 분노하지 않는 아크라 바심

보통의 몬스터가 일정 타격치 이상을 받거나 특수 행동을 통해서 분노 상태에 돌입하는 것과 다르게 아크라 바심은 아무리 때려도 분노를 하지 않는다. 대신 부위 파괴로 인한 체액의 변화에 따라서 공격 패턴에 변화가 생기게 되니 주의하도록 한다.




▣ 아크라 바심의 육질

아크라 바심의 육질은 일반적인 상태와 1차 부위 파괴, 2차 부위 파괴, 그리고 뒤집혔을 때의 4가지로 구분된다. 머리, 오른쪽 집게발, 왼쪽 집게발이 1차 파괴가 되면 각 부위에 있는 수정 결정이 파괴가 되며 2차 파괴를 완료하면 껍질이 파괴되어 속살이 보이게 된다.

그리고 3부위의 파괴가 완료 되면 아크라 바심이 뒤집혀서 버둥거리게 되는데 이 때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에만 꼬리 절단이 가능하다. 꼬리 위에 붙어 있는 결정은 10회의 타격을 받으면 부서지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다시 자라나게 된다.

꼬리를 절단 할 때 꼬리 위의 결정이 파괴되거나 사용되지 않은 상태라면 결정에서도 갈무리가 가능하여 총 2회를 할 수 있다.


아크라 바심 육질

절단

타격

부위

내성치

기본

1차

2차

뒤집힘

기본

1차

2차

뒤집힘

기본

1차

2차

뒤집힘

머리

250

15

35

35

50

40

15

40

60

20

20

40

40

오른쪽 발톱

200

15

35

35

50

35

10

35

50

15

15

40

40

왼쪽 발톱

200

15

35

35

50

35

10

35

50

15

15

40

40

다리

300

25

25

25

60

25

25

25

20

10

10

10

20

동체

350

20

20

15

50

20

20

20

50

10

10

10

80

꼬리

350
(절단은 750)

30

30

30

40

5

5

5

20

30

30

30

50

꼬리 결정

10회 공격

5

5

5

20

40

40

40

50

40

40

40

80






▣ 부위 파괴 체액의 변화 그리고 부위파괴 보상

아크라 바심은 각 부위가 2차 파괴까지 진행되면 체액의 색이 바뀌게 된다. 처음 부위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체액의 색은 백색(게임상에서는 회색)으로 부위파괴 보상품은 미정갈의 체액을 받게 된다.

머리, 오른쪽, 왼쪽 집게발 중에서 하나를 2번 파괴하여 완전 파괴를 하면 황색의 체액으로 바뀌며 보상품으로 미정갈의 황색체액, 두번째 부위를 2차 파괴하면 청색의 체액으로 바뀌면서 보상품으로 미정갈의 청색체액, 세번째 부위를 2차 파괴하면 아크라 바심이 뒤집혀 바둥거리게 되는데 이 때 꼬리 절단에 성공할 경우 홍색으로 체액이 변하면서 보상품으로 미정갈의 홍색체액을 받게 된다.

어찌보면 차례대로 천천히 부수고 꼬리를 절단하면 될 것처럼 여겨질지 모르겠지만 파괴 부위 회복이라는 숨은 복병이 남아 있다. 황색과 청색의 체액 상태에서는 아크라 바심이 결정액 샤워라는 기술을 사용,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를 처음 상태로 복구하고 체액의 색도 한단계 이전으로 돌아간다.

또한 청색의 체액 상태에서 마지막 부위를 파괴하고 뒤집혔을 때 꼬리를 절단하지 못하면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가 복구되어 다시 한번 파괴를 해야만 한다.






▣ 아크라 바심의 공격 패턴

☞ 기상 꼬리 휘두르기

처음 아크라 바심이 있는 존에 들어서면 땅 위에 수정만 보이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수정에 충격을 주게 되면 이리저리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을 한다.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지만 처음부터 맞고 시작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 돌진

거의 모든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공격 패턴으로 멀리서 헌터를 인식하면 고개를 숙이고 돌진을 해온다. 돌진 상태에서는 약간의 유도가 가능하여 돌진 목표가 자신일 경우에는 걸어서 피하기는 어렵다.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은 편.



☞ 회전 집게발

점프나 일반적인 공격 이후 약 180도 회전하면서 집게발로 헌터를 공격한다. 공격력은 약하나 빈틈을 노려 공격하는 도중에 맥이 끊길 우려가 있다.






☞ 꼬리 찍기 - 마비

양 집게를 하늘로 들어올리고 잠시 멈춘 상태에서 꼬리를 땅에 내려찍는 공격을 한다. 마지막 순간에 약 90도 정도까지는 목표 헌터에게 몸을 돌리면서 꼬리로 찍기 때문에 아크라 바심의 정면 부근에 있다면 공격을 중단하고 회피를 택하는 것이 낫다.

또한 이 공격에는 마비 속성을 가지고 있어 정면으로 타격당할 경우 마비에 걸려 매우 위험하다.






☞ 꼬리 회전공격 - 풍압 대

오른쪽으로 꼬리를 말아서 용수철처럼 힘을 응축시킨 다음 왼쪽으로 한바퀴 반 정도 회전을 하면서 꼬리로 공격을 한다.

발동은 느리지만 오른쪽으로 꼬리를 마는 과정에서도 꼬리에 약한 공격 판정이 있으며 왼쪽으로 회전 공격은 반경이 매우 넓어 머뭇거리다가는 희생양이 되기에 알맞다.







☞ 꼬리 휘두르기 - 마비

제자리에서 둥글게 꼬리를 세워서 말고난 이후 후방으로 꼬리를 내려친 다음 왼쪽, 오른쪽, 다시 중앙의 4회 공격을 한다. 공격 준비 자세를 확인했다면 후방에서 물러나 머리나 다리 옆에서 공격을 하도록 한다.







☞ 결정액 분사 - 결정화

집게와 네 다리를 땅에 단단히 고정 시키면서 꼬리를 위로 세우고 정면을 향해서 지그재그로 결정액을 분사한다. 준비 시간이 길고 빈틈도 많아 정면에 서 있지 않다면 공격하기에 좋은 기회이다.

만약 결정액 분사에 당해 몸에서 수정이 돋아나고 있다면 재빨리 방향키를 연타하여 수정을 털어내도록 해야한다.






☞ 결정 폭탄 심기- 결정화

꼬리와 집게를 높이 들고 꼬리 끝으로 액체를 보내고 나서 꼬리 끝에 달린 수정을 정면의 땅에 심고 땅 속으로 들어가 숨었다가 다시 나오게 된다. 이렇게 심은 결정은 약 15초 후에 폭발하면서 광범위한 지역에 타격을 입힌다.

수정을 땅에 심기까지의 준비 과정과 땅 속에 들어가기 전까지가 공격하기 좋은 기회이며 아크라 바심이 땅 속으로 들어간 이 후에는 수정에서 멀리 떨어져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다.

만약 한 곳 이상이 2차 부위파괴가 완료 되었다면 땅 속에서 나온 후 높은 확률로 결정액 샤워를 사용, 파괴된 부위를 복구한다. 결정 폭탄 심기는 꼬리 끝의 수정이 파괴되면 사용할 수 없으니 건너가 꼬리 끝의 수정을 공격하여 파괴해두도록 한다.







☞ 점프 결정 던지기 - 결정화

꼬리와 집게를 위로 향한 상태에서 위 아래로 몸을 4회 정도 흔든 다음 위로 점프하면서 정면에 꼬리 끝에 달린 수정을 던져 폭발 시킨다. 폭발 범위는 넓지 않지만 머리 부근에서 공격할 경우 미리 피하지 않는다면 위험하다.

이 공격이 아크라 바심의 공격 중에서 최고의 피해를 자랑한다.






☞ 연속 꼬리 회전공격 - 풍압 대

체액의 색이 황색, 청색,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집게발로 땅을 긁다가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S자로 2회전 공격을 하게 된다.

어느쪽 집게발로 땅을 긁느냐에 따라서 공격 시작 위치가 바뀌는데 어느 쪽이라도 정면에 있다면 피하기 어려우니 집게발로 땅을 긁는 모션을 보이면 재빨리 정면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 점프 프레스 - 지진

체액의 색이 청색,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목표 헌터를 향하여 점프하여 덮치는 공격을 한다. 공격력도 중급 이상이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 집게발 휘두르기

체액의 색이 홍색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뒷다리 만으로 일어선 다음 양쪽 집게발로 번갈아 공격을 하면서 앞으로 빠르게 전진한다.

공격력이 상당하기에 한대라도 맞으면 위험하지만 S자로 공격을 하면서 전진한 이후 넘어져 잠시 버둥거리기 때문에 기회를 노려 공격하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결정액 샤워

꼬리에서 결정액을 자신의 몸에 뿌려 마지막으로 파괴된 부위를 완전 회복 시킨다. 또한 자신의 체력도 800가량 회복시킨다.

결정액 샤워는 결정 폭탄 심기 이후 땅 속에서 나와 사용하는 일이 많다. 홍색 체액을 노린다면 파티를 구성할 때 건너를 포함하여 꼬리 끝의 수정을 파괴, 결정 폭탄 심기를 막아야만 한다.



☞ 꼬리 먹기

꼬리가 잘린 상태에서만 사용하는 패턴으로 잘려진 꼬리를 자신이 먹어 버린다. 먹는 동작마다 50정도의 체력을 회복하며 다 먹었을 경우 체력이 1000 회복된다. 또한 꼬리를 먹고 난 이후에는 잘려진 꼬리가 사라져 버려 미리 갈무리를 하지 않았다면 소재 하나를 날리게 된다.

꼬리 먹기를 하는 동안에는 모든 공격에 무방비하니 공격 또 공격!



▣ 전략과 협동심으로 홍색 체액을!

아크라 바심과의 전투는 사막에서 펼쳐지게 되며 핫 드링크나 쿨러 드링크 외에는 기본적인 회복약과 숫돌, 탄약만 챙기면 된다.


☞ 부위 파괴에 따른 육질을 생각하라!

아크라 바심은 기본 상태에서는 타격계에 약하지만 1차 파괴 이후에는 절단계에 약하다. 효율적인 부위 파괴를 위해서는 파티원들의 협동이 중요한데 1차 파괴를 위해서는 해머와 같은 타격계 무기가 좋고 2차 파괴는 절단계 무기가 유효하다.

즉 타격계 무기로 1차 파괴를 하는 동안 절단계 무기로는 꼬리나 다리를 노리다가 1차 파괴가 완료되면 역활을 바꿔서 절단계가 부위 파괴, 타격계는 기타 부위를 노리는 방법 등이 필요하다. 건너의 경우에는 꼬리와 꼬리 수정을 노려 공격을 하면 좀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1차 부위 파괴 전에는 흰색 예리도가 아니면 절단계는 팅겨낸다 ]




☞ 부위 파괴를 할 때는 조심 또 조심

아크라 바심의 부위 파괴 3곳은 머리와 양쪽 집게발로 모두 정면에서 피해를 입혀야 한다. 하지만 아크라 바심의 가장 강력한 기술들은 모두 정면의 머리 부근에 사용된다.

부위 파괴에 너무 몰두할 경우 점프 결정 던지기나 꼬리 찍기, 연속 꼬리회전에 당할 위험이 크다. 부위 파괴를 위해 정면에서 공격할 때에는 항상 아크라 바심의 모션을 살피며 조심해야 한다.



☞ 공격 후 빈틈이 약점!

아크라 바심이 사용하는 공격들은 공격 시작 전이나 공격 이후 빈틈이 큰 편이다. 결정 폭탄 심기, 점프 결정 던지기 등은 공격 전에 빈틈이 많으며 결정액 분사, 꼬리 휘두르기는 공격하는 동안에 효과적이다.

집게발 휘두르기 이후의 빈틈이나 3부위 파괴 후 뒤집혔을 때, 꼬리 먹기와 같이 무방비 상태에는 사정 없이 공격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결정액 분사 중 마구 때리기!! ]




☞ 미정갈의 홍색체액을 얻어라!

아크라 바심에게 얻을 수 있는 최상위 소재이자 난이도 극상의 홍색 체액.

홍색의 체액을 얻기 위해서는 아크라 바심의 체력이 40%정도 되는 시점에서 3부위의 파괴를 마치고 뒤집어 졌을 때 절단계 무기로 꼬리를 자르는 것도 중요하다. 부위 파괴를 신경 쓰지 않고 무작정 공격한다면 3부위 파괴나 꼬리를 자르기도 전에 아크라 바심을 토벌해 버릴 수도 있다.

또한 너무 부위 파괴에 몰두하다 보면 꼬리에 충분한 피해를 축적하지 못하거나 체력이 40% 이상에서 부위파괴를 마칠 수도 있다. 처음 뒤집어 졌을 때 꼬리를 자르지 못할 경우 3번째 부위 파괴 부분이 복구 되고 다시 부수는 동안 결정액 사워를 사용할 확률이 그만큼 증가하게되니 되도록이면 한번에 꼬리를 자를 수 있는 것이 좋다.



☞ 마지막 한번의 공격까지는 안심은 금물

아크라 바심의 체액 색이 변하면 기본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는 특수 기술들을 사용하게 된다. 특히 꼬리가 잘린 이후에는 꼬리로 하는 대부분의 패턴을 사용할 수 없어 점프 프레스나 강력한 집게발 휘두르기를 자주 사용하여 헌터가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 이렇게 갈무리를 하기전까지는 안심해서는 안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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